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독거 장애인의 건강을 지키는 영양 가득 '밥상 케어'

남구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2,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72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68명)1,959,000
  • 참여기부 (5,455명)545,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남구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남구장애인복지관은 지역 장애인 재활 시설로서 지역 장애인이 지역사회로부터 존중받으며 자립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참여하면 즐겁고 함께하면 행복한 복지관'이라는 기관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 이용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723명이

2,504,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남구장애인복지관2022. 04. 20
5명의 장애인에게 전달한 건강한 한 끼 식사와 따뜻한 마음

남구장애인복지관은 모금액 2,504,200원 전액을 집행하여 부산 남구 지역 독거 장애인 5명에게 영양 가득한 영양식을 5개월 동안 전달하였습니다. 한 달에 2회 가정방문을 통해 장애인 분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2주간 드실 수 있는 영양죽과 고단백 음료를 지원하였습니다. “든든한 한 끼 식사! 감사합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는 복지관의 휴관으로 이어지면서 장애인분들의 결식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대체식이 지원되고 있지만 이마저도 먹지 못하는 장애인 분들이 있었습니다. 치아 결손과 섭식장애 등의 이유로 음식을 제대로 씹고 삼키지 못하는 분 5명을 선정하여 유동식 위주의 영양식을 전달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어요!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어요!

가정에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어요!

“선생님, 이 죽은 어디서 살 수 있는 거예요? 먹기에도 편하고 한 끼 식사로 너무 좋네요.” “푹 끓인 라면은 먹어도 배부른 느낌이 없는데 복지관에서 준 음료는 한 팩만 마셔도 든든해요.” 매일 밥을 물에 말아서 드시거나 라면을 푹 끓여서 대충 식사를 해결해온 분들에게 매일 챙겨 드실 수 있는 영양식 한 끼가 최고의 선물이 되었습니다.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집에 복지관 담당자가 영양식을 전달하러 가는 잠깐의 시간도 선물 같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소외된 계층에 따뜻하고 균형 잡힌 영양식 한 끼를 선물해주신 후원자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