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께 안전한 발걸음을 선물할 방법!

봉화군 노인복지관
목표 금액2,401,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13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3명)742,200
  • 참여기부 (4,046명)404,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봉화군 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2014년 2월 7일에 경상북도 봉화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봉화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책임지는 복지관" 의 사명 아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139명이

1,146,4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봉화군 노인복지관2021. 11. 12
안전한 발걸음으로 세상에 나가게 된 어르신

한평생 고된 농사일에 망가진 허리와 무릎으로 걷기 힘들어하는 어르신, 어지러움 때문에 넘어져 얼굴에 상처가 나 있는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해서 각종 어려움을 겪어야 하는 어르신들이 우리 주변엔 참 많이 있었습니다.

실버카 지원에 감격하여 눈물을 흘리는 어르신의 모습

실버카 지원에 감격하여 눈물을 흘리는 어르신의 모습

90도로 구부러진 허리와 떨리는 다리로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은 어르신들에게 옆에서 손을 잡아주고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기에 보행 보조기가 당장 필요했지만, 기초생계비만으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구입하기에는 너무나 큰 부담이었습니다. 이에 스스로 집에서 자신을 가두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안전한 발걸음과 외로운 마음을 채워준 실버카

고된 삶에 망가져버린 몸 때문에 걷는 것이 힘든 어르신이 너무나도 많기에,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여진 1,146,400원과 부족한 금액 중 일부는 지역에서 후원금(700,000원)을 추가 발굴하였습니다. 귀중한 후원금은 실버카 15대와 지팡이 18개가 되어 봉화군에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안전한 발걸음을 딛게 해주었습니다.

실버카와 함께 안전한 걸음을 걷는 어르신

실버카와 함께 안전한 걸음을 걷는 어르신

실버카를 처음 밀어본다며 너무나 좋아하시는 어르신과 감격스러워 눈물을 흘리는 어르신, 세상을 다 가진 듯 기쁜 미소로 실버카에 앉아보는 어르신께 실버카는 안전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외로운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채워주었습니다.

어르신들께 희망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버카를 통해 집 안에만 멈춰있던 두 다리가 세상을 향에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구의 도움 없이 보고 싶었던 이웃들을 만나러 갈 수 있게 되었고, 필요한 것을 사기 위해 시장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내딛는 안전한 발걸음에 희망과 응원을 보내주신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