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께 안전한 발걸음을 선물할 방법!

봉화군 노인복지관
목표 금액2,401,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13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3명)742,200
  • 참여기부 (4,046명)404,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봉화군 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2014년 2월 7일에 경상북도 봉화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봉화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책임지는 복지관" 의 사명 아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하고 싶은 것을 참는 것" 그게 제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넘어져 다치면 남들한테 짐이나 되는 거지..“ 집 앞을 나가 이웃들의 얼굴이 보고 싶고, 시장에 나가서 자유롭게 구경도 해보고 싶지만, 또 넘어질까 두려워 어르신이 할 수 있는 건 하고 싶은 것들을 참고 집에만 홀로 외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당신이 다치면 자식에게 남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걷기가 힘들어 방 안에 휴대용 버너를 사용하시는 어르신

걷기가 힘들어 방 안에 휴대용 버너를 사용하시는 어르신

어르신들께는 생명과 직결된 낙상사고

박OO 어르신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때문에 여러 번 넘어져 눈 주변에 멍이 들고, 손에는 큰 상처가 나 있습니다. 언제 또 넘어질지 몰라 늘 두려운 마음이지만, 생계를 위해서는 노인 일자리를 놓을 수 없기에 매일 아침 불안한 발걸음을 떼어 외출합니다. 특히 균형 감각이나 사고 위험에 신속한 대처 능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께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는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갑자기 넘어져 뼈와 근육에 상처를 입히고 심한 후유증을 남겨 생명에도 위협을 줍니다. 이러한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어르신의 보행을 도와줄 수 있는 지팡이와 실버카가 매우 필요합니다.

옆에서 손을 붙잡아 줄 가족이 없는 어르신

김OO 어르신은 하나밖에 없는 아들과 며느리를 교통사고로 먼저 보내고 홀로 생활을 하다 몇 년 전 자신도 교통사고로 다리와 허리가 골절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이제 하늘나라에 있는 아들 곁에 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고통스러운 후유증만 남긴 채 아직 데리러 오지 않는 아들이 원망스럽다고 합니다. 홀로 생활하며 외출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면 버려진 유모차를 주워 와 걸어보지만, 안전장치가 전혀 없는 낡은 유모차에 의지한 발걸음은 더욱 위험해 보입니다. 봉화군은 전체인구 대비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36.7%로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구가 많은 농촌 지역입니다. 어르신 댁을 방문하면 한평생 고된 농사일에 망가진 허리와 무릎으로 걷기 힘들어하시는 어르신, 어지러움 때문에 넘어져서 얼굴에 상처가 나 있는 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해서 각종 어려움을 겪어야 하는 어르신들이 참 많이 있었습니다. 90도로 구부러진 허리와 떨리는 다리로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은 어르신들에게 옆에서 손을 잡아주고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기에 보행보조기가 당장이라도 필요했지만, 기초생계비만으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구입하기에는 너무나 큰 부담이었습니다.

부식되어 움직이지 않는 어르신의 실버카

부식되어 움직이지 않는 어르신의 실버카

어르신의 안전을 선물해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넘어진 어르신은 또 넘어질까 두려워 일상 활동을 스스로 제한하여 집에서 자신을 가두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을 통해 봉화군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이 두려움을 이겨내고 집을 나와 보고 싶은 이웃을 만나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보행보조기와 지팡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작은 농촌 마을에는 여전히 부족한 자원들도 인해 여전히 소외되어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지만 같이가치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다시 걸을 수 있도록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봉화군 노인복지관
  • 모금기간2021. 05. 27 ~ 2021. 06. 27
  • 사업기간2021. 07. 14 ~ 2021. 07. 31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실버카 91,530원 ×15개 (자부담 226,500원 포함)1,146,400
목표 금액1,146,400

- 대상자 수요 조사에 따라 필요 인원이 증가하여 13대에서 15대로 변경 구입하였으며, 부족 금액은 자부담으로 지출함.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