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건강한 여름나기 "시원하길 바람"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목표 금액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69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명)436,300
  • 참여기부 (3,648명)363,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은 삼육재단이 전주시로부터 수탁 받아 2008년 4월 1일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지처럼 따뜻하고 집처럼 편안한 곳이라는 뜻을 가진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저희는 어르신들의 가슴뛰는 삶, 성공적인 노후실현, 희망찬 생활, 보람찬 인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천애인 위민선충(敬天愛人 爲民善忠)” “Love the GOD, Care of people, Serve the world"의 신념과 자세로 노인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건강한 여름나기! "시원하길 바람"

🙋🏻‍♀️"선풍기 꺼내 놓으셨네요?" 👨🏻‍🦳"올여름에 무척 덥대! 미리 꺼내서 씻어 놨지" 🙋🏻‍♀️"선풍기 작동은 잘 되나요?" 👨🏻‍🦳"되든 안 되든 써야지 없는 것보단 100배 나아" 사례 관리를 진행하며 방문한 여러 어르신들 댁에 선풍기가 하나, 둘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는 선풍기 안 꺼내 두셨어요? 어떤 어르신은 꺼내 두셨던데" 🧑🏻‍🦳"나도 씻어서 볕에 말리고 있어" 🙋🏻‍♂️"이거예요? 고장 난 거 같은데요? 부러진?" 🧑🏻‍🦳"하하하..! 뒤통수 한대 치면 돌아갔다 멈췄다 그려" 생각보다 쉽게 발견되는 고장 및 노후 된 선풍기를 보게 되어 다소 놀랐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 보다 주택 거주 어르신 댁 선풍기의 고장과 노후가 많이 보였습니다. 올여름은 특히 더위가 빠르게 찾아오고 있고 평년보다 더욱 덥다는 예측이 지속적으로 보도되어 위기 및 취약 노인들의 여름이 걱정됩니다. 건강한 여름나기! "시원하길 바람" 프로젝트를 통해 고장 및 노후 선풍기 교체는 물론이며 7~8월 기간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어르신 건강체크 활동과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예방 안내 리플렛을 배포, 안내하여 어르신들이 여름철 더위에 건강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온열질환 주의!

온열질환 주의!

부서진 날개와 자꾸만 깜빡 거리는 부실한 선풍기~!

부서진 날개와 자꾸만 깜빡 거리는 부실한 선풍기~!

날이 더워짐을 느끼고 미리 선풍기를 꺼내두신 어머니

날이 더워짐을 느끼고 미리 선풍기를 꺼내두신 어머니

올여름 이른 더위가 옵니다! 온열질환 주의!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 여름은 평년 보다 덥고, 특히 5월이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초여름 갑작스런 이른 더위에 신체가 적응하지 못해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쿨럭이는 어르신들의 노후 선풍기를 쌩쌩한 선풍기로 바꿔주세요!

진행 및 선정 방안으로는, 고장 및 노후 선풍기를 지원하기 위해 복지관 취약노인 자택 사전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아래와 같이 정하여 지원할 예정입니다. 1) 복지관 집중사례관리 대상자 2) 저소득 독거노인 3) 저소득 가정 4) 독거노인 * 목표 금액이 100%를 달성하여 계획대로 40대의 선풍기가 전달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모금이 미달 될 경우, 금액에 맞춰 선풍기 지원 수를 조절하고 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선풍기*50,000원*16명*1회800,000
목표 금액80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