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고시원! 막힌 벽 너머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기

창동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073,6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77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1명)342,400
  • 참여기부 (3,712명)370,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창동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 도봉구 지역 내의 사회복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재단법인 여의도 순복음 연합의 설립이념과 사회복지 철학을 바탕으로 따뜻한 도봉 복지를 만들고자 하며,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른 복지 사각지대의 틈새 계층 호소 및 점차 지원이 필요한 분들이 필요한 이 시점에 있어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역 사회 변화에 일선에 서서 나아가려고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773명이

713,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창동종합사회복지관2021. 11. 23
따뜻한 마음을 담은 스마트밴드와 과일 선물이 찾아왔어요!

2021년 5월 소외된 독거 중장년 20명에게 따뜻한 울타리를 지원하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시작으로 창동종합사회복지관의 “마음 가까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고시원에 살고 계신 저희가 발굴한 10가정은 이렇게 기부자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복지관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해요. 전달해 주시는 것도 매우 친절하고 좋았어요. 제가 먹고 싶었던 과일을 말씀드리니 그 다음 주에 넣어 주셨어요.” “고마우니까 과일 맛이 더욱 달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치아가 없어서 씹는 과일은 주변 사람들과 나누기까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뜻한 마음을 담은 상자를 제작했어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상자를 제작했어요

직접기부 59명, 참여기부 3,711명, 한 달 만에 713,000원의 모금이 달성되었으며, 달성된 모금액으로 중장년분들게 전달할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과,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밴드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도 신규 사례관리 대상자 6명을 발굴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밴드 제작 업체도 복지관의 사업 취지에 공감하여 1개당 단가를 4천 원 씩 할인해 주셨고 과일가게 사장님은 포장 및 배송을 안전하게 담당해 주셨습니다.

독거 중장년 분들과 ‘같이’ 있는 삶

“다음에는 밖으로 나가 취미를 즐기거나 맛집을 가는 대외활동을 하고 싶어요.” “신경 써 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기부자님들의 응원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또다른 가족이 생겼습니다. 복지관은 4주간 과일 배달로 영양을 지원하며 안부를 물었고, 스마트 밴드를 활용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과일 제공에 대해서는 “식생활을 이렇게라도 채워주니 너무 좋았어요.” 라며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기부자님들의 마음을 담아 상자를 전달했습니다

기부자님들의 마음을 담아 상자를 전달했습니다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밴드, 달콤한 과일을 전달하며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씀해 주신 분들의 마음이 기부자님들께 전달되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모금함에 참여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힘이 되고, 또 다른 가족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