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독거 어르신의 한 번 뿐인 '생신 잔치'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8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26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53명)919,100
  • 참여기부 (5,110명)510,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지어진 강서구 제1호 종합사회복지관으로, 화합과 나눔의 지역복지 공동체라는 미션 아래 지역 주민들의 삶 속에서 함께 걷고 있습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을 위한 '사례관리', 지역 조직화를 위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외에도 교육, 문화, 의료 등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지역주민과 함께 나아가는, 열려있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263명이

1,429,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2022. 03. 17
어르신들의 특별한 하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덕분에 직접 기부해주신 분들은 151명, 댓글과 응원, 공유로 기부해주신 분들은 5,107명입니다. 많은 분의 도움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임을 느끼게 됩니다. 그 결과 어르신 53명에게 행복한 생신 잔치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21년 5월부터 월마다 어르신에게 생신 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소외된 어르신 가정에 직접 찾아뵙고 생신을 축하하였습니다. 복지관은 카카오같이가치 후원금과 더불어 기관 내·외부 자원을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생신 잔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어르신들에게 선물과 따스한 안부를 전달했어요

어르신들에게 선물과 따스한 안부를 전달했어요

어르신들의 소중한 생신 잔치

어르신들의 소중한 생신 잔치

어르신에게 생신 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외부인이 가정에 방문한다고 하시니 긴장도 되고 잠을 못 이룰 정도로 떨렸지만, 일상대화를 나누는 등 소통을 하면서 점차 긴장이 풀리셨습니다.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선물을 전달하니 어르신들의 표정은 아이처럼 밝으셨습니다. 생신이신 만큼 고깔모자를 쓰고 행복하게 웃는 모습을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촬영하고 드렸습니다. 하루뿐인 생신 잔치이지만 참여하신 분들은 사진을 통해 추억을 영원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은 "매년 공휴일이 생일이었는데, 직접 선물을 받아 너무 행복하다.", "가족에게도 손편지를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감동적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무서워서 집에만 있었는데 많은 사람이 나의 생일을 위해 노력해서 정말 고맙고 사진을 통해 이 순간을 잊지 않겠다."라는 감사의 소감을 남기셨습니다. 앞으로도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한 번뿐인 어르신의 생신을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뜻깊은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