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성교육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79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5명)713,100
  • 참여기부 (3,686명)367,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은 여성장애인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개관한 복지관으로, 여성과 장애라는 사회적 편견과 이중차별에서 벗어나 여성으로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 유형별 맞춤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791명이

1,081,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2021. 12. 02
성교육 인형극이 이뤄낸 소중한 변화

안녕하세요!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입니다. 이번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복지관에서는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자신의 신체에 대해 소중함을 인식시켜주고 성과 관련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수학교 및 장애전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성교육에 필요한 인형탈을 구입하여 장애 맞춤 성교육 인형극을 진행하였습니다.

특수학교 대상 인형극 진행 사진

특수학교 대상 인형극 진행 사진

발달장애 아동을 위해 최대한 이해하기 쉬운 방향으로 선택했던 성교육 인형극은 진행 기관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으로 인해 경북 내 특수학교와 장애전담 어린이집의 신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신청이 조기 마감되었습니다. 실제 교육을 통해 동급생을 허락 없이 만지거나 안는 행동이 줄어들었으며, 인형극에서 본 교육내용으로 인해 주변 친구들이 나쁜 행동을 했을 때 하지 못하게 말리는 친구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특수학교 대상 인형극 진행 사진

특수학교 대상 인형극 진행 사진

복지관에서는 발달장애 아동의 성교육 필요성에 대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애 특성상 단기간에 큰 효과가 나타날 수는 없지만 점진적인 변화를 위해서라도 복지관에서는 본 사업을 지속사업으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더불어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정기적인 공연을 진행할 계획을 구상하였으며, 추후에는 여성장애인이 직접 인형극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선순환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인형극 연습 사진

인형극 연습 사진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마음을 내어주신 기부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