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영양결핍 어르신의 하루 영양 채우기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0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7명)853,700
  • 참여기부 (3,899명)389,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의 희망 파트너가 되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학습, 건강, 취미, 여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활기차고 아름다운 노후를 영위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복지관이 노인복지 정보의 장이 되고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요즘처럼 영양 과잉시대에 영양 결핍이라구요?

요즘같이 먹거리가 다양해지고 식량 사정이 좋아져 과식이나 비만을 걱정하는 시대에도 우리 주변에는 경제적 어려움과 다양한 노인성 질환으로 영양결핍에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이 있습니다. 복지관에서 만나 뵙는 어르신 중에 뜻밖에도 영양결핍이신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신체적 변화로 다양한 질병을 얻게 되고 그 질병으로 인한 섭식 곤란 또는 소화 흡수기능이 저하되거나 식욕을 잃게 되기도 합니다. 우리 복지관은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홀로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속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주 2회 밑반찬 도시락을 전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에서 만난 A노인(79세, 남)은 심장질환과 청각 저하가 있는 독거노인입니다. 노화로 인한 잇몸질환으로 치아가 빠지기 시작하여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지원을 받아 부분 틀니를 했지만 계속된 잇몸질환으로 지원받은 부분 틀니가 치아와 맞지 않게 되어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음식을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고 계셨습니다. 그 어르신에게는 음식의 다섯 가지 맛보다 살아야 한다는 것이 먼저입니다.

주 2회 전해드린 밑반찬 도시락

주 2회 전해드린 밑반찬 도시락

그리고 B 노인(71세, 남)은 당뇨, 고혈압, 허리협착증뿐만 아니라 방광암으로 인해 방광 적출 후 요루주머니를 하고 계십니다. 소화장애가 있어 어르신에게 전해드리는 밑반찬은 따로 표시해서 드실 수 있는 반찬으로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노화의 한 과정으로 생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음식을 먹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며 이것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면 삶의 질은 크게 저하되고 건강상의 문제로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영양 보충식으로 하루 영양 채우고, 영양 상담을 통한 건강 관리!

홀로 계시는 어르신 중 불충분한 영양 섭취를 예방하고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위해 개별 상담을 진행하여 어르신에게 필요한 영양 보충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영양 상담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혼자 힘들어 하시는 일이 없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상의 이유로 배곯는 어르신이 없도록 그분들의 영양 결핍을 막고 건강한 노후가 될 수 있도록 영양보충식 지원과 영양상담을 진행하겠습니다. 모두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금, 어르신들을 위해 고마운 마음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홀로 계시는 어르신과 함께 해주시는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님의 건강과 평안를 빕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영양보충식(5개월분)*248,660*5명1,243,300
  • 0
목표 금액1,243,300

뉴케어 단가조정되어 총 5명에게 지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