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다꽃 진로프로젝트'로 다문화가정의 꿈을 밝혀주세요!

드림온 협동조합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27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50명)1,680,500
  • 참여기부 (3,220명)319,500
  •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지원금4,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드림온 협동조합

프로젝트팀

드림온 협동조합은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삶과 앎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교육협동조합입니다. 일반 교육부터 청소년, 결혼이주여성, 시니어 등 교육취약 계층의 성장을 위한 실천적 역량교육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 현장에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공정한 세상을 향해 함께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3,270명이

6,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드림온 협동조합2021. 11. 24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꿈을 밝혀 준 '다꽃 진로'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드림온 협동조합'입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로 “다꽃 진로 프로젝트” 모금함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모금함에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7월 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이었던 ‘다꽃 진로 프로젝트’는 코로나 거리 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학교의 협조 및 참여인원까지 확보된 상황이어서 더 많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드림온은 랜선 프로그램에 효율적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1, 2, 3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다꽃 진로 4차 프로젝트는 다행히 조금 안정된 상황에서 전라남도 김제에서 '다민족사랑공동체'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10월 16일 5, 6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응원이 담긴 모금액으로 워크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워크북을 포함해 수업 중 꼭 필요한 준비물을 담은 다꽃 진로 키트 (워크북, 화이트보드, 프레디저 워크지, 간식 등)를 미리 발송해서 온라인 수업에 활용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다꽃진로 키트를 통해 공간과 공감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고 럭키온 키트로 마무리를 함으로써 드림온과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온전히 전할 수 있었습니다. 횟수를 거듭하면서 피드백과 보완을 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내용의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다꽃진로' 프로젝트, 그 후

드림온의 ‘다꽃진로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피드백도 함께 나눕니다. 학생들은 ‘진로 고민이 없어지고 장래희망이 견고해졌다.’ ‘나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된 것 같다.’ ‘선생님들이 잘해줘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았다.’ ‘내용은 조금 어려웠지만 흥미로웠다.’‘재밌다.’ 등의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머님들은 ‘내가 멘토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결과는 내가 하는 것이 멘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과 더 많이 소통한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들의 멘토 되기 전에 자신의 행복과 자신을 먼저 챙겨야 한다는 게 마음에 와닿았다.’ ‘수업을 통해서 마음을 단단히 먹고 멘토 되도록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등의 피드백을 주셨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많은 말씀을 주셨는데. 특히 자녀와 잘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말씀을 여러 어머님께서 주셨답니다. 마음을 나눠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꽃 진로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인천, 부천, 고양, 안성, 성남, 파주, 김제 등 다양한 지역에 계신 분들과 함께 하면서 지역의 한계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청소년, 학부모들과 함께 하면서 국적의 한계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진로진단 툴을 활용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나, 주변, 세계에 대한 이해 확대 및 진로계획 구체화를 만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꽃 진로 이후 아이들과 학부모의 성장과정을 지지할 수 있는 후속 프로그램의 필요성, 한국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다문화청소년들과 학부모들도 참여하실 수 있는 기회 확대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지역 사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금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소중한 마음을 더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