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안전손잡이로 어르신들의 생활을 지켜주세요!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4,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37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38명)2,066,200
  • 참여기부 (9,141명)913,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설이며, 서울특별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노인복지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379명이

2,979,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2021. 12. 07
사랑이 담긴 후원금으로 어르신들에게 선물한 안전한 보금자리!

노인 인구 비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노인 낙상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댁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여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본 모금함이 개설되었습니다. 9,373명의 후원자님이 모금활동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20명의 어르신 가정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였고, 6명의 어르신께 지팡이를 지원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이제는 화장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화장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 앞 계단도 두렵지 않아요

현관 앞 계단도 두렵지 않아요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

안전손잡이 설치 이후 모니터링을 위한 가정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이제 정말 내가 살 수 있는 집이 되었어’, ‘안전손잡이 하나 달라졌을 뿐인데 생활이 달라졌어’라고 말씀하시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셨습니다. '화장실에 가는 것',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 '신발을 신는 것', '마당에 나가는 것', '의자에 앉는 것' … 우리에겐 아무렇지 않은 일상이지만, 어르신들은 그간 의지할 곳이 없어 두렵게만 느껴졌던 일상이 더는 두렵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편마비가 있어서 이 계단이 항상 문제였어요. 혹시나 넘어질까 외출도 하지 않게 되고.. 그런데 이제 걱정하지 않아요. 손잡이 덕분에 걱정을 덜었어요. 너무 고마워요." - 안OO 어르신 "나한테는 화장실 가는 게 일이었어. 지금 지내는 집만큼 저렴한 곳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여기 계속 살고 있는데 저 화장실이 나를 어찌나 힘들게 하던지.. 이제 진짜 내가 살 수 있는 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고마워요.” - 김OO 어르신 어르신들께 안전한 보금자리를 선물해 주신 모든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