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가정의 달 조손가정 청소년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세요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8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02명)2,612,000
  • 참여기부 (3,885명)388,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복) 불국토 수영구 노인복지관은 변화하는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이 중심이 되는 노인복지관입니다. 우리 복지관은 실천하는 노년, 노인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고객 만족을 위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린 마음의 소통을 지향하고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코로나19'로 조손가정 청소년의 학습‧경제적 어려움은 더욱 늘어만 갑니다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조부모가정을 대상으로 한 ‘조부모 가정 코로나19 영향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조부모 가정이 겪은 가장 큰 어려움은 경제적 상황(44%), 손자녀의 학습활동 관리(35%) 등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아동의 경우 학습활동의 어려움(57%), 식사 해결(11%) 등의 문제점들이 나타났습니다.

조부모가정 코로나19 영향조사

조부모가정 코로나19 영향조사

취약한 돌봄과 보호 환경으로 인한 상대적 박탈이 주는 현실

"손자가 착하고 똑똑해서 얼마나 복인지 몰라.. 내가 언제까지나 곁에 있어 줄 수 없는 게..." 수영구 내 수급자 및 차상위에 준하는 조손가정 청소년들은 조부모의 경제적 능력 저하, 건강의 악화 등으로 생활능력이 감퇴되고 있고, 조부모의 상황도 언제까지나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늘 위태로운 생계를 꾸려나가야만 합니다. 조손가정 청소년들은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거나, 학습기회에 제한이 생기기는 등 또래 집단의 친구들에 비해 부족한 환경에 놓이게 되며, 조손가정 청소년들은 상대적인 박탈감마저 느끼게 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코로나19에도 아이들의 배움이 멈추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매년 수영구노인복지관에서는 연 1회 모금활동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수급자 및 차상위 등)에 준하여 생활이 어려운 조손가정 청소년 10가구를 관내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하여 생계 및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 해도 조손가정 청소년을 위한 모금 활동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나날이지만, 조손가정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와 더 나은 삶을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에 대한 사랑이 이웃에 대한 사랑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누군가의 작은 나눔이 한 사람에게는 큰 행복이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조손가정 장학금 지원(30만원*10명)3,000,000
목표 금액3,000,000

저소득 조손가정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후기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