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취약계층 1인 가구 안전망구축사업 “영천보안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4,065,6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13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92명)1,669,200
  • 참여기부 (5,939명)593,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 참여, 주민 주도의 종합적이고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연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조성합니다. 급변하는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예방·진단·치료하는 지역종합복지센터의 HUB 역할을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131명이

2,262,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2022. 04. 20
'요구르트'로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어요!

사회복지사의 힘만으로 취약계층의 안전을 책임지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들어 빈번히 접할 수 있는 고독사 이야기. 나와는 거리가 먼 누군가의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지금의 현대사회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입니다. 복지관에서는 더 이상 우리 이웃들에게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자주 찾아뵙고, 안부를 여쭙고 싶어 오늘 하루도 열심히 지역 곳곳을 다니고 있지만 너무나 많은 취약계층 세대를 담당해야 하는 사회복지사 한두 명의 힘만으로는 우리 지역 취약계층의 안전을 지켜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영천 보안관과 함께 요구르트 전달!

영천 보안관과 함께 요구르트 전달!

어르신께 요구르트를 직접 전달하는 모습

어르신께 요구르트를 직접 전달하는 모습

주 2회 어르신께 요쿠르트를 전달했어요!

주 2회 어르신께 요쿠르트를 전달했어요!

그러나, 영천 보안관이 있어 우리 어르신들은 안전했습니다

하지만 영천 보안관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분들이 있어 평소 관계망이 부재하거나 취약했던 독거 어르신 78명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복지관에서는 영천 보안관이 되어주실 자원봉사자분들을 모집하여 주 2회 가가호호 요쿠르트를 전달하였고, 독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잘 계시는지 그리고 건강상의 불편함은 없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달 과정에서 복지관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상황을 발견한 경우 누구보다 신속하게 대응하여 건강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을 모아 우리 이웃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천 보안관 사업으로 우리 지역 취약계층에게는 또 하나의 안전망이 생겼습니다. 지역 안의 촘촘한 안전망으로 사회복지사, 지역 봉사자, 취약계층이 한 번 더 소통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이웃들의 안전한 울타리를 만들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화성시 동탄 어울림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사업을 발판삼아 복지 사각지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고, 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또 다른 울타리, 안전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이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