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들의 건강한 밥상을 지켜주세요!”

서울 성산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7,2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13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873명)6,926,500
  • 참여기부 (3,263명)323,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서울 성산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성산종합사회복지관은 학교법인 이화학당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 및 관련 학문과의 협동을 바탕으로 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지역사회 주민의 욕구와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 시켜 효과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아울러 변화하는 사회 욕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시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136명이

7,25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서울 성산종합사회복지관2021. 11. 25
어르신들께 보다 풍성한 한 끼를 선물했습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많은 후원자분들 덕분에 5일 만에 7,250,000원이라는 목표 금액을 달성하였습니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후원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성산복지관에서는 후원자분들의 뜨거운 마음을 모아 대체식 급식 단가를 상향하여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단가 상향 전, 경로식당 일주일 식단 구성

단가 상향 전, 경로식당 일주일 식단 구성

단가 상향 후, 경로식당 일주일 식단 구성

단가 상향 후, 경로식당 일주일 식단 구성

후원자분들과 함께 차린 따뜻한 밥상

성산복지관에서는 100일간 145명의 어르신께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렸습니다. 하루 500원의 급식 단가 상향으로 매주 어르신 한 분께 3,000원의 음식을 추가로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대체식으로 끼니를 해결하시는 어르신은 대체로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율이 낮고, 과일 섭취가 적은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에 추가 메뉴 구성 시, 본 기관의 영양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습관 평가를 진행하여 영양 상태를 높일 수 있는 식단을 구체적으로 계획하였고 계란, 제철 과일, 미숫가루, 떡 등 맞춤형 식단으로 어르신들의 영양식을 제공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여전히 식당에 함께 모여 식사할 수는 없었지만, 함께 차린 따뜻한 밥상이 되어 매주 대체식을 받아 가시는 어르신들의 표정에는 웃음꽃이 가득했습니다.

후원자분들과 함께 전한 따뜻한 마음

후원자분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후원으로 추가된 메뉴, 후원자분들의 응원 메시지를 어르신들께 매주 안내했습니다. “좋은 세상에 좋은 사람들이 많아 참 행복합니다.” “후원해준 분들께 고맙다고 꼭 좀 전해주세요.” “깜짝 선물을 받은 기분이에요.” “나눠주신 분들 마음 생각하면서 잘 챙겨 먹을게요.” 모두 후원자분들의 응원 문구를 보며 어르신들이 전하신 말씀입니다.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이 마주했던 지난 100일, 마음 모아주신 후원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대체식 배부 시 전달한 응원 메시지 카드

대체식 배부 시 전달한 응원 메시지 카드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