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만수무강 challenge(사랑의 안전 구급함)

(복) 불국토개금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966,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77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8명)761,100
  • 참여기부 (4,692명)469,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복) 불국토개금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복) 불국토개금종합사회복지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개금3동에 위치한 지역사회복지관으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비율이 높으며 지역주민 욕구에 맞추어 경로식당, 도시락서비스, 생필품 지원 등의 서비스와 함께 주민조직, 보건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대상자들에게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파스가 일상이 되어버린 어르신들

매일 허리, 다리 등에서 오는 관절염, 신경통으로 온몸 구석구석에서 오는 통증으로 인하여 파스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없는 이○○(92세, 여) 어르신은 파스를 항상 붙이고 계십니다. 과거 얼음길에 넘어져 허리뼈와 무릎을 다쳐 병원에서 수술을 권유받았으나, 검사 비용과 수술비가 부담되기만 합니다. 계속해서 통증이 심해져 파스를 꼭 붙여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매월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무료 한방진료에 참여하여 아픈 부위에 침을 놓아 통증을 완화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무료 한방진료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워낙 고령이다 보니 몸 하나 가누는 것도 힘이 든다는 어르신은 파스로 통증을 이겨내며 하루하루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어르신처럼 파스를 매일 붙여야 일생 생활이 가능한 어르신이 많아져 우리의 마음이 점차 무거워집니다.

파스 구매 비용은 어르신들에게는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시중에서 구매 가능한 한방 파스는 한 팩에 약 3,000원이지만 그 효능은 하루면 끝나는 상황입니다. 매일 교체해야 하는데 필요한 만큼 구입하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 파스를 조금씩 잘라서 붙이고는 합니다. 비용은 부담으로 느껴지지만, 몸 여기저기에서 전해져 오는 통증을 참아내기 위해서는 파스를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비상약 하나 없이 견뎌내야 하는 현실

이○○ 어르신은 92세 고령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감소하여 감기에 자주 걸려 갑작스레 열이 오르기도 하고, 소화 기능이 떨어져 복지관에서 주 2회 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없이는 외출이 어려워 비상약을 사러 가기도 힘든 상황에 있습니다. 어르신은 비상 구급함 한 개만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거 같다고 이야기 하시며 씁쓸한 웃음을 지어 보입니다.

우리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의약품(비상약 및 파스)을 선물해주세요

매년 개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연1회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한방 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이 파스 하나가 보물이라며 손꼽아 기다리시며 좋아하시지만 지원되는 파스의 수량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어르신들은 파스 하나에 여러 장 들어있어도 한 달은 쓰셔야 하기에 아끼신다고 아픈 부위에 마음 놓고 다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어르신들의 통증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에 모금함을 열게 되었습니다. 또한, 집에서도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도록 사랑의 응급함과 마음 놓고 파스를 붙이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으로 아름다운 동행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한방파스 지원사진

한방파스 지원사진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구급함 12,000원*80세대960,000
  • 소화제 3,000원*80세대240,000
  • 인쇄비 30,100원*1회30,100
목표 금액1,230,1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