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독거 어르신을 위한 즐거운 마음방역활동에 참여해주세요!

월곡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55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3명)938,400
  • 참여기부 (5,454명)545,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월곡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변화를 창조하는 행복파트너, 월곡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월곡종합사회복지관은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하나 되는 행복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지역사회 자립능력 배양, 지역문제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종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557명이

1,483,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월곡종합사회복지관2022. 02. 23
독거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마음 방역!

지난 3월, ‘독거 어르신을 위한 즐거운 마음 방역 활동에 참여해 주세요!’라는 이름으로 모금을 진행하여 1,483,600원이라는 큰 금액이 모였습니다. 2019년 1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는 "코로나 블루", "코로나 블랙" 등 다양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모아주신 후원금으로 지역사회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마음 방역 활동으로 반찬 만들기 활동,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아트 테라피 활동, 특식 제공 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트 테라피 1회기 진행 사진

아트 테라피 1회기 진행 사진

마음 방역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어르신들의 이야기

활동에 참여했던 반OO 어르신은 “이렇게 오랜만에 나와서 다른 분들이랑 같이 하니까 너무 재밌어요. 고마워요. 살아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며 두 손을 꼭 잡아주셨습니다. 활동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은 저소득 식생활 지원을 받고 있는 어르신이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19 상황 속 오랜 기간 동안 레토르트 식품을 주로 드시고, 홀로 계시다 보니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힘드셨다고 합니다. 이에 반찬 만들기 활동 시 어르신들이 원하는 고기류로 구성하여 활동을 진행하고 말복, 겨울철에 맞는 특식을 지원하였습니다. “먹고 싶었던 반찬도 함께 만들고, 이렇게 노인들을 생각해 줘서 고맙습니다. 집에서 혼자 먹을 땐 대충 먹을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정성이 들어간 음식을 만들어 본 게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어제 백내장 수술을 해서 뭘 먹어야 하나 걱정투성이였는데 때마침 겨울 특식이라고 가져다줘서 고마워요. 늙은 사람 면역력까지 신경 써줘서 고맙습니다.”라고 하시며 정말 고마워하셨습니다.

반찬 만들기 활동 2회기 진행 사진

반찬 만들기 활동 2회기 진행 사진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나누미셀"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희는 모금 시 인사드렸던 성북구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나눔단체 나누미cell 입니다. 2021년, 나누미cell은 후원자님들 덕분에 지역사회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함께하는 기쁨"과 "행복한 마음 방역"을 선물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어 독거, 저소득 어르신들의 식생활, 심리정서 많은 부분이 걱정되었는데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르신들은 “선생님들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같이 만들고, 이렇게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라고 말씀해 주시며 직접 뜬 수세미를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따뜻하게 손잡아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저희는 올해도 행복했습니다.

말복 키트 지원 사진

말복 키트 지원 사진

코로나19 상황 속 어르신들께 마음 방역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들이 코로나19 상황 속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 방역 활동에 매 회 전달될 수 있도록 월곡종합사회복지관과 나누미cell은 늘 노력했습니다. 독거 어르신 마음 방역 활동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월곡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