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노인들이 필요한 전문인 상담을 받도록 도와주세요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목표 금액1,9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7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2명)1,409,200
  • 참여기부 (4,962명)490,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은 삼육재단이 전주시로부터 수탁 받아 2008년 4월 1일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지처럼 따뜻하고 집처럼 편안한 곳이라는 뜻을 가진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저희는 어르신들의 가슴뛰는 삶, 성공적인 노후실현, 희망찬 생활, 보람찬 인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천애인 위민선충(敬天愛人 爲民善忠)” “Love the GOD, Care of people, Serve the world"의 신념과 자세로 노인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074명이

1,900,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2022. 02. 25
노후 정보 아카데미로 스마트하게 문제 해결하는 우리 어르신들!

전문인의 상담은 비교적 노인들에게는 너무나 부담스러운 금액으로 도움을 청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았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 덕분에 어르신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지식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 민사소송에 대한 정보, 성과 관련된 법과 행동 조심하기 등의 법률교육과 생활금융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금전 및 자산 관리를 위한 교육 받고 계신 어르신들

금전 및 자산 관리를 위한 교육 받고 계신 어르신들

노인 우울 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수업받는 어르신

노인 우울 예방을 위한 웃음치료 수업받는 어르신

이후 교육을 통해 실제로 본인에게 일어난 사건을 스스로 해결한 경우도 있고 전문인과의 상담으로 사전에 예방한 사례가 있습니다. 한 사례로, 추석에 음식 장만 및 손주들에게 용돈을 주기 위해 모아둔 돈을 보이스피싱 사기로 한순간에 잃을 뻔하였지만 교육을 받았을 당시 자녀에게 먼저 확인 후 입금할 것을 기억한 어르신은 바로 입금하지 않고 자녀에게 먼저 전화를 걸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자녀에게는 별일이 없었고 어르신은 그제서야 사기 전화임을 알고 경찰서에 신고하셨다고 합니다. 어르신은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노인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다른 어르신은 스마트폰을 산 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고 현재 스마트폰 교육을 참여할 수 있는 곳이 없어 답답했을 때 정보아카데미 교육을 참여하게 되었고 제공한 스마트폰 교육 및 상담으로 카카오톡으로 친구와 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생활의 필수인 스마트폰 교육받는 어르신들

생활의 필수인 스마트폰 교육받는 어르신들

정신건강을 위해 심리 상담을 받는 어르신

정신건강을 위해 심리 상담을 받는 어르신

그 외에도 이미지메이킹, 심리 상담, 영양교육 정신 및 신체 건강교육, 주거 수납 정리 등 노인의 이미지 개선과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였고, 이후 어르신들은 전과 다르게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서로 공유도 하며, 스마트한 모습으로 활동하시고 한층 밝아진 모습들을 보여주셨습니다.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2021년 한 해 동안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고 어르신들이 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현대사회와 함께 어울리고 어려움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저희 양지노인복지관은 계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