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여성장애인에게 성교육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60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8명)4,076,700
  • 참여기부 (9,128명)92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은 여성장애인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개관한 복지관으로, 여성과 장애라는 사회적 편견과 이중차별에서 벗어나 여성으로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 유형별 맞춤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선생님, 친구가 제 몸을 찍어서 보내달래요"

사회복지사가 지적장애를 가진 미연(가명)씨에게 들었던 얘기입니다. 평소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미연씨는 스마트폰을 보던 중 친구를 만들어 준다는 광고글을 보고 채팅을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채팅을 하면서 남자들이 "만나고 싶어요.", "이쁠 것 같다."이런 말들이 너무 듣기 좋아서 계속 채팅을 하다 보니 어느새 남자들이 무리한 요구를 하기 시작했고 거부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연씨 사례 외에도 채팅으로 인한 이성과의 만남, 만남을 통해 원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된 경우, 이웃 주민에 의한 성추행 등 성과 관련된 다양한 위험상황에 지적장애인이 노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자꾸 늘어만 가는 장애인 대상 성범죄

"채팅 앱으로 알게 된 지적장애 청소년 꾀어 성관계..징역 2년" [2020.3 연합뉴스]" 성폭행 피해 장애인 극단 선택했는데…'징역 6년'에 항소한 가해자"[2020. 11 부산일보] "휠체어 수리기사, 지적장애인 수차례 성폭행"[2020. 1 연합뉴스]" 지적장애인 집으로 유인해 성폭행한 남성 징역 3년"[2020. 9 파이낸셜뉴스] 매년 지적장애인 대상 성 관련 사고들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가해자가 없는 세상이면 좋겠지만 이러한 기사를 본 보호자들은 혹시 우리 아이에게도 이런 일이 생길까 싶어 걱정을 합니다. 문제행동이 있는 자녀에게 성교육을 시켜보고자 관련 기관에 문의를 하면 문제가 생겨야 제도적 지원이 되고 그 외에는 본인이 상담비를 지불하여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여성장애인의 성(性)장통을 응원해주세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 복지관에서는 성과 관련 된 문제행동이 심하거나 타인에게 피해 및 가해를 입힐 수 있는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6회기에 걸처 개인 맞춤형 성교육을 전문강사와 함께 진행하고자 합니다. 발달장애 특성상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과 학습이 무조건 필요합니다. 또한 교구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할 경우 교육에 대한 이해력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프로젝트 모금함을 통해 여성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개인 맞춤형 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맞춤형 개인 성교육 진행사진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강사비 120,000원(2시간)X6회X5명3,600,000
  • 교구비 700,000원X2세트1,400,000
목표 금액5,000,000

해당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