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여성장애인에게 성교육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60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8명)4,076,700
  • 참여기부 (9,128명)92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은 여성장애인을 위해 전국 최초로 개관한 복지관으로, 여성과 장애라는 사회적 편견과 이중차별에서 벗어나 여성으로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 유형별 맞춤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606명이

5,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2021. 12. 01
여성장애인의 성(性)장통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입니다. 이번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복지관에서는 성과 관련된 문제행동 발생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성교육을 6회기에 걸쳐 실시하였습니다. 사업 신청 과정에서 많은 부모님과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신청해 주셨고, 신청서를 토대로 전문가 자문 회의를 거쳐 5개의 시, 군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장애인을 참여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주된 신청 사유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한 무분별한 이성과의 연락 또는 만남, 성에 대한 자기표현과 결정에 관련된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발달장애인의 특성상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 상담사를 매칭하여 6회기에 걸쳐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성장애인의 문제행동에 대해 심도 있는 성교육과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그 결과 여성장애인 참여자 5명에게 눈에 보이는 큰 변화는 바로 나타나진 않았으나, 사전·사후 검사 결과를 볼 때 자기 자신의 성적 문제행동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문제행동이 감소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진행한 1:1 맞춤형 성교육에 대한 효과성이 입증되었고, 지속사업으로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복지관에서는 22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본 사업을 통해 여성 발달장애인이 긍정적인 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기부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