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과 낡은 보행차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목표 금액2,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84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16명)1,823,600
  • 참여기부 (5,630명)576,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한기장복지재단의 사회봉사적 사명(Diakonia Mission) 아래, 경상북도 구미시 시내권역에 거주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 및 위기 노인에게 전문 사례관리를 비롯한 상담 · 자원연계 ·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 · 연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각지대가 없는 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 . 통 . 통 . “어르신과의 소통”, “직원과의 소통”, “지역사회와의 소통” 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이 삶의 모든 순간 지역 내에서 이웃들과 어울려 살 수 있도록 지지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846명이

2,4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2021. 05. 10
2월에 찾아온 산타클로스

2021년 2월, 우리는 20명의 어르신에게 보행 차를 선물해드렸습니다. 평소 낡고 무거운 아기용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던 윤○○ 어르신과 김○○께서는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아이처럼 손뼉을 치며 좋아하셨습니다.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행 차를 살 수 없어 지팡이를 짚고 다니시던 이○○ 어르신께서도 보행 차를 선물 받으시고는 ‘만세’를 외치셨습니다.

힘이 되어드릴 보행차 선물

또한, 90세가 넘은 나이에 허리가 굽어 동네 산책을 하실 때 힘이 든다고 하셨던 전○○ 어르신께도 보행 차를 선물해드렸습니다. 어르신께서는 다 늙어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자신에게 뭣 하러 좋은 것을 가져다주냐며, 미안해하시면서도 난생처음 생긴 보행차가 내심 좋으신지, 아껴서 쓰겠다며 수줍게 웃으셨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보행차가 필요한 독거 어르신들에게 보행 차를 전달해드림으로써 사회복지사들은 ‘2월의 산타클로스’ 가 되어드렸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기존사용하던 유모차를 수거하는 모습

기존사용하던 유모차를 수거하는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보행차 전달을 받은 어르신 모습

어르신들께 전달한 보행차 20대

어르신들께 전달한 보행차 20대

어르신과 낡은 보행차

보행차 를 전달하러 간 날, 김○○ 어르신께서는 어김없이 대문 앞에 앉아 지나가는 이웃들을 구경하고 계셨습니다. “어르신~ 저희 보행차 바꿔드리러 왔어요~” “아휴~! 곧 죽을 늙은이한테 미안하게 뭐 이런 걸 다 주누?” “어르신~ 후원자님들이 이제 어르신 낡은 보행차 쓰지 말라고 하셨어요. 너무 위험하니까 쓰시던 건 제가 가져갈게요.” “늙으면 죽어야 하는데 죽지도 않고 미안해서 어쩌나” 어르신과 실랑이 끝에 사용하시던 낡고 오래된 보행 차는 안전상의 문제로 수거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어르신들이 보행차를 이용하여 더 편하고 안전하게 세상 밖으로 나와 이웃들과 소통하며 지내시길 은빛 재가 노인지원 서비스센터에서 응원하겠습니다!

후원자님들 덕분입니다

춥고 어려운 시기 후원자님들 덕분에 어르신들에게 보행 차를 지원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은빛 재가 노인지원 서비스센터는 ‘어르신들이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이웃들과 어울려 살 수 있도록 지지한다’라는 미션을 마음속 깊이 새기며 독거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됨 없이 이웃들과 어울려 잘 지내실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뜻에 기꺼이 동참해주신 5,836명의 후원자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