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의 안전한 발걸음

성내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66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572명)5,051,400
  • 참여기부 (6,093명)620,500
  • 새마을금고 기부금14,328,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의 사회복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665명이

20,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성내종합사회복지관2021. 04. 21
#덕분에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귀한 모금액과 마음 덕분에,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에게 경량리어카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의미 있게, 도움이 필요로 하는 어르신을 선발하여 경량리어카를 제공해주고 싶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뿐만 아니라, 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동행하여 소득 증빙서류 발급 절차를 도와드렸습니다. 지역의 인근 고물상 4곳과 협력하여 경제 상황이 열악한 어르신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부단히 노력한 끝에 40명의 어르신 한 분, 한 분 리어카를 전달 완료 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평범했던 일상이었다면! 다 함께 모여 후원자님의 응원 댓글도 공유하며, 전달식을 진행하고 싶었지만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때문에 전달식 행사를 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경량리어카와 방한용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모금사업의 취지와 전달 과정을 잘 설명해 드렸고, 경량리어카에 대한 작동법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덕분에 나눔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었고, 선한 영향력으로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에게 정서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매년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재활용품수집인 어르신 정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항상 복지관에서 필요한 것 있으면 챙겨주시고 해서 감사드리고요. 폐지를 주우면서 항상 리어카를 끌고 다닐 힘도 없고 생계는 유지해야겠고 정말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안전한 리어카를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이레자원 재활용품수집인 어르신

“제가 좀 몸이 불편해서 리어카를 끌고 폐지를 주울 때 리어카가 안전장치가 없어서 사고도 몇 번 날뻔하고 몸이 불편하면 재활용품수집 활동하기도 어려운 건가 하는 마음이 있어서 생계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작해주신 경량리어카는 안전장치도 2개나 있고 가벼워서 폐지를 주울 때 정말 유용한 거 같습니다. 또 안전모랑 반사 조끼도 새벽에 활동할 때 정말 좋은 거 같고 정말로 저한테 이런 귀한 걸 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남 비철 재활용품수집인 어르신

“제가 몇 년 전에 디스크 수술해서 재활 겸해서 재활용품수집을 슬슬 하고 있었는데 생계보충이 되다 보니 지금까지 하고 있어요. 하지만 리어카로도 해보고 싶은데 디스크 환자라 너무 무리가 갈까 하지 못했었어요. 근데 이번에 이렇게 경량리어카를 준다고 해서 지원을 하면서도 걱정을 했는데 막상 와서 받아 보니까 바퀴가 3개라서 들어서 끌고 다니는 것도 아니고 참 편리한 걸 만들어서 주시는 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추위가 거센데 방한용품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다들 없이 사는 사람들이라 방한용품을 구매하는 게 쉽지가 않은데 이렇게 주시면 정말 경제적으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정말 감사하고 주신 것들 다 유용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이 시작되었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 코로나 19로 힘든 여정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러분들 응원 덕분에 어르신들의 마음에는 행복한 마음 꽃이 피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애정의 크기를 잘 알기에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