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밥心으로 산다!! 소외된 어르신 건강밥상 프로젝트

청주상당노인복지관
목표 금액5,295,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1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40명)4,648,900
  • 참여기부 (5,976명)646,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청주상당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청주상당노인복지관'은 가톨릭교회의 이웃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노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반영하여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건강을 유지하고 인간의 품위를 존중받는 보람된 노후 생활의 동반자가 되어 노년 세대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416명이

5,295,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청주상당노인복지관2021. 11. 22
소중한 나눔으로 어르신들께 건강 밥상이 잘 전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청주상당노인복지관입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의 넘치는 사랑으로 지난 2월 시작되었던 건강밥상 프로젝트가 6개월간 매주 19명 어르신들에게 신선한 제철 재료로 직접 조리해서 드실 수 있도록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사랑을 듬뿍 담아 쿠킹 박스(밀키트)로 제공해드렸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력이 약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따뜻한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하였고, 요리를 통해 인지 기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보조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습니다.

쿠킹 박스를 받은 어르신들의 이야기

쿠킹 박스 지원을 통하여 김** 어르신은 “식사를 챙기는 것이 가장 힘들어서 빵과 라면으로 대충 끼니를 때웠는데 쿠킹 박스를 받고 레시피를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요리에 재미를 느끼게 됐고, 이제는 식사를 챙기는 것이 어렵지 않고 건강도 예전보다 좋아져 이웃과 음식도 나눌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갖게 되었다.”라고 후원자님께 감사함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던 이** 어르신은 “혼자 집에 있으면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뭘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끼니를 해결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는데 쿠킹 박스를 제공 받으면서 매주 수요일 어떤 메뉴가 나올지 기대되었고, 학생으로 돌아가 배우는 마음으로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하는 시간이 행복했다.”라고 하시며 아쉬움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정** 어르신은 “평소 자주 먹지 못하는 음식과 다양한 메뉴가 나와서 좋았고, 지금까지 힘들게만 살아왔는데 직접 음식을 해서 밥상을 차려놓고 보면 스스로 대접받는 느낌이 들고 이제야 자신을 위해 산다는 느낌과 감동을 받았다”면서 눈물을 보이셨습니다. “얼굴도 모르고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을 위해 후원해 주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어르신들께 행복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사랑의 마음을 어르신들께 잘 전달해 드리고자 매회 정성을 다해 노력하였으며, 건강밥상 프로젝트를 통하여 어르신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 모금활동을 계기로 식생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로 나가 좀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청주상당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건강밥상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청주상당노인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