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우리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성동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1,145,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39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8명)321,600
  • 참여기부 (5,350명)610,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성동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함으로써 건강증진,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 및 일상생활의 자립, 자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복지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398명이

932,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성동노인종합복지관2021. 06. 08
방역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경로당이 어르신 스스로를 지킬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임대아파트에 위치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설 내부 및 개인위생 관리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한 달간에 걸쳐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총 5,393명의 기부자분을 통해 932,000원이라는 많은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기부자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모인 기금은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수의 어르신께서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데 도움이 되는 품목으로 구성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지원 예정인 경로당 리더들을 통해 필요한 품목 및 활용도가 높은 품목에 대한 사전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담당 지차제 담당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함께 조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다수의 고령 어르신들이 이용하신다는 점을 고려하여 손쉽게 개별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품목들을 중심으로 물품을 갖추어 전달하여 드렸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우리에게 다시 ‘평범했던 일상’을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현재는 경로당이 폐쇄되어 운영되고 있지는 않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점차 재개방될 것에 대비하여 방역 키트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이번 방역 키트 지원을 통해서 경로당 어르신들께서 스스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다시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을 선물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경로당 회장님들께서도 노인들이 쉽게 쓸 수 있고 간편하게 개인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품목들로 구성되어 활용성이 높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시면 무척 기뻐하시는 모습이셨습니다. 장기간의 코로나 19 상황으로 모두가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때 경로당 어르신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경로당 방문 시 담당자가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실시한 후 접촉 및 방문 시간을 최소화하여 1:1 물품전달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