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디지털 소외 어르신들의 소통 창구를 열어주세요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95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8명)275,100
  • 참여기부 (4,906명)490,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갑니다. 민간사회복지의 선구자로서 빈곤 구제, 가족관계 증진, 자아실현, 사회문제 예방과 해결을 통해 사회 통합과 보살핌, 나눔을 통한 공동체 확산을 선도해왔습니다. 사람 중심의 지역사회 성장과 복지관 중심의 전문성 강화라는 핵심 가치를 토대로 자주와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954명이

765,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2021. 06. 07
어르신들의 배움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의 소중한 응원과 기부로 총 765,2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로 모금된 후원금을 통해 총 12분께 와이파이 기기를 대여해드렸으며, 복지관 자체적으로 모은 중고 스마트폰을 한글 교실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함께 해주신 덕분에 한글 교실 어르신들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으로 공부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교육은 비대면 수업 준비로 구성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선생님께 문자나 사진을 보내고, 선생님이 보낸 링크를 받아 사진이나 영상을 열람할 수 있는 과정으로 준비했습니다. 어르신들은 낯선 매체에 힘들어하시면서도 새로운 배움에 대한 도전 열의를 불태우셨습니다. 코로나 19로 한글 교실을 가지 못해 답답하다고 호소하던 어르신은 “아직은 어설프지만 모르는 게 생기면 사진 찍어서 선생님께 물어볼 수 있고 선생님이 보내주신 문자로 영상도 볼 수 있다. 올해는 집에서도 공부를 열심히 하겠다.” 며 다짐 하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르신들이 배움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다른 어르신들도 “손녀한테 할머니도 문자 보낼 수 있다고 자랑했어요.”, “이제 나도 임영웅 투표할 수 있어.”라며 생활 속에서 스마트폰 활용을 통한 소소한 기쁨을 즐기시며 이번 교육을 준비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 19 속에서도 어르신들이 배움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