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마음을 나눌 수 있어요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0,979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

프로젝트팀

교육양극화가 심화되어가는 한국사회의 현실 속에서 꿈을 잃고 방향성을 상실한 다음 세대가 따뜻한 동행으로 자신의 삶을 꽃 피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 NGO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0,979명이

3,069,9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2021. 09. 14
멘토와 함께 한 뼘 더 성장한 아이들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입니다. 작년, 모금을 통해 나누어 주신 관심과 사랑으로 올해 상반기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씨드스쿨'을 온라인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코로나가 장기화된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은 씨드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내면의 자신을 들여다보고, 타인과의 사회적 관계를 쌓으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씨드스쿨 교육KIT를 만들어 멘토와 멘티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으며, 씨드스쿨 활동의 효과를 높이고 더 즐겁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힘나는 든든한 시간도 마련하였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혼자 밥을 먹거나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에게 모바일 식사 쿠폰을 제공하여 멘토와 함께 온라인으로 이야기 나누며 한끼를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일상의 변화도 선물해 주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씨드스쿨 프로그램 활동 모습

씨드스쿨 프로그램 활동 모습

온라인 씨드스쿨 교육 KIT 구성품

온라인 씨드스쿨 교육 KIT 구성품

교육 KIT를 활용한 씨드스쿨 활동모습

교육 KIT를 활용한 씨드스쿨 활동모습

멘토와의 즐거운 식사시간!

멘토와의 즐거운 식사시간!

특히 이번 씨드스쿨은 온라인의 특성을 활용하여 원거리 지역에 있는 비수도권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도 대학생 멘토를 만나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비록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지역적 한계를 넘어 멘토링을 경험할 수 있는 나눔의 선순환 문화를 확대하였습니다.

제 멘토는 일기장 같은 분이에요!

이번 프로그램이 모두 끝난 뒤, 한 멘티 학생이 이야기했습니다. “멘토는 꼭 일기장 같아요. 일기는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내 속마음을 쓸 수 있는 것처럼 멘토에게는 제 이야기를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또 다른 학생은, "저의 멘토는 빛이에요. 제게 웃음과 기쁨을 주니까요!”라고 들려준 참여 소감에 마음이 뭉클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초반에는 낯선 상황에 소극적이었지만, 매주 끊임없이 지지하고 응원해 주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마음을 열고 의지하면서 자신, 그리고 꿈 이야기를 나누는 긍정적인 변화의 모습들을 보며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이와 같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씨드스쿨 활동 중 단체 사진

씨드스쿨 활동 중 단체 사진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을 스스로 알고, 꿈을 향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씨드스쿨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마음을 나누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뜨거운 여름,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