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기후위기를 막는 첫 걸음, 석탄발전 대탈출!

환경운동연합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56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89명)608,500
  • 참여기부 (4,472명)446,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환경운동연합

프로젝트팀

30년간 생명을 지켜온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환경단체 환경운동연합은 ‘공해반대시민운동협의회’, ‘공해추방운동청년협의회’가 1988년 통합하여 출범한 공해추방운동연합(공추련)을 직접적인 뿌리로 합니다. 공추련은 1987년 6월 항쟁 이후 높아진 시민들의 사회참여 기운에 힘입어 대중적인 환경운동을 열었습니다. 공추련의 창립 직후 부산, 광주, 목포 등 전국에서 회사원, 주부, 학생,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환경단체들이 하나, 둘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1992년 브라질 리우에서 개최된 유엔환경개발회의를 계기로 한층 시야가 깊어지고 넓어진 한국의 환경운동은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게 됩니다. 피해자 중심의 반공해운동에서 시민으로 폭을 넓힌 환경운동으로 발전하며, 지역에 국한된 활동에서 전국적 연대 나아가 지구환경 보전을 추구하기 위한 연합체를 결성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1993년 4월 2일 공추련 등 전국 8개의 환경단체들(서울 공해추방운동연합, 부산 공해추방시민운동협의회, 진주 남강을지키는시민모임, 광주 환경운동시민연합, 대구 공해추방운동협의회, 울산 공해추방운동연합, 마산·창원공해추방시민운동협의회, 목포녹색연구회)이 통합되어 전국 조직인 ‘환경운동연합’이 태어났습니다. 창립 이후 지금까지 현장성, 대중성, 전문성에 기반 한 활동으로 아시아 최대의 환경단체로 성장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561명이

1,054,9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환경운동연합2021. 02. 24
안녕하세요!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입니다!

유례없는 긴 장마와 폭우, 갑작스러운 한파와 폭설까지... 이제는 기후위기가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기후위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주범인 석탄발전소와 내연기관차를 퇴출하고 하루빨리 깨끗하고 안전한 재생에너지로 전환해야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기후위기 관련 유튜브 ‘피카츄희의 에너지 대모험'

기후위기 관련 유튜브 ‘피카츄희의 에너지 대모험'

인스타툰 ‘석탄씨를 구해줘’

인스타툰 ‘석탄씨를 구해줘’

에너지 이슈 팩트체크 콘텐츠 ‘에너지진짜뉴스’

에너지 이슈 팩트체크 콘텐츠 ‘에너지진짜뉴스’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에서는 온실가스 주범인 석탄발전소 퇴출을 위해 ‘석탄발전 대탈출’ 등 캠페인을 진행하고 ‘석탄씨를 구해줘’, ‘피카츄희의 에너지 대모험’, ‘에너지진짜뉴스’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 여러분께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활동들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2020년에는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활동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분이 기부해주신 1,054,900원의 모금액 덕분에 기후위기와 에너지 전환에 대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관련 사항을 널리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기후위기비상행동 온라인 집회

기후위기비상행동 온라인 집회

환경운동연합 ‘석탄발전 대탈출’ 캠페인

환경운동연합 ‘석탄발전 대탈출’ 캠페인

기후위기를 막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 7위의 기후악당 국가로서 기후위기 대응이 시급합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올해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 30%를 차지하는 석탄발전 퇴출과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활동을 힘차게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전력 40%를 생산하는 석탄발전의 조기 퇴출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환경운동연합의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소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