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들의 행복한 시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552명이 참여했습니다
  • 참여기부 (2,552명)5,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복지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서 민,관의 코디네이터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 정책 건의와 조사연구,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 초등복지교육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행복나눔인천, 인천광역푸드뱅크,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는 사회복지정보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552명이

5,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2020. 11. 26
모두의 애정 어린 관심이 지켜낸 어르신들의 안전

미끄럼 방지 타일이 꼼꼼하게 깔려진 남동구노인복지관의 계단. 혹시 미끄러질까 봐 늘 조바심으로 내딛던 어르신들의 발걸음도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25년의 세월만큼 낡아있던 소방 안전시설 역시 완벽하게 재정비를 마쳤습니다. 이 모든 변화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켜드리기 위해 소중한 공감과 응원의 댓글을 보내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시설로 업그레이드

남동구노인복지관의 시설 노후화는 큰 문제였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대부분이 연세 때문에 신체적으로 거동이 불편하신데다, 낡은 대리석 바닥과 계단은 약간의 물기로도 얼음판처럼 미끄러워지기에 작은 안전사고가 생명의 위협까지도 이어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화재를 대비하기 위한 소방안전시설도 너무나 열악해서, 혹시라도 화재 사고가 일어난다면 큰 인명 피해가 예상될 정도로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계단과 바닥의 미끄럼 방지 및 소방 안전시설 보수 공사를 실시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7월부터 8월까지, 코로나로 인한 휴관 기간 동안 많은 이가 함께 힘을 모아 복지관 개보수 작업을 진행했고, 10월 재개관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미끄럼방지타일 시공 중인 모습]

[미끄럼방지타일 시공 중인 모습]

[미끄럼방지타일 시공 중인 모습]

[미끄럼방지타일 시공 중인 모습]

새로운 보수 공사를 통해 바닥과 대리석 계단 전체에 깔린 미끄럼방지 타일 덕분에,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복지관 전체 분위기까지도 깔끔하고 환해졌습니다. 어르신들과 복지관 직원 모두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행복한 변화입니다. 게다가 수시로 누수가 일어나던 소방 배관과 정비되지 못했던 구조대 등 불안했던 소방안전시설도 빠짐없이 보강되어, 행여나 발생할지 모를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어르신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층에 설치된 구조대]

[2층에 설치된 구조대]

[공사 완료된 공간을 이용하는 모습]

[공사 완료된 공간을 이용하는 모습]

기쁨이 샘솟는 남동구노인복지관

“이제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겠네. 정말 고마워요.” 안전해진 남동구노인복지관은 이전보다 더 큰 즐거움이 넘칩니다. 진심 어린 고마움을 가득 담은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을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나눠주신 사랑에 다시 한번 마음을 다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