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쓰러져가는 담장으로부터 아이들을 지켜 주세요.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507명이 참여했습니다
  • 참여기부 (2,507명)5,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나눔기업이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복지 사회복지 대표기관으로서 민,관의 코디네이터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 정책 건의와 조사연구,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 초등복지교육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행복나눔인천, 인천광역푸드뱅크, 자원봉사자를 관리하는 사회복지정보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507명이

5,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2020. 11. 26
세상과 아이들을 이어주는 진정한 울타리가 되다

곧 쓰러질 듯 기울어져 있던 낡은 담장이 사라지고, 튼튼한 새 울타리가 생겼습니다. 한층 넓어진 안마당에서 곧 열릴 체육대회에 대한 기대로 아이들의 마음은 두근댑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도움과 많은 분들의 댓글 응원 덕분에 담장 교체공사를 진행한 파인트리홈의 이야기입니다. 파인트리홈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보육시설입니다. 부모의 학대와 무책임으로 인해 상처받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울타리가 되어 주기 위해 늘 양육에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나 늘 걱정이었던 것이 바로 파인트리홈의 담장이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설치한 70m 길이의 담장이, 세월이 지남에 따라 기울어지고 무너지면서 아이들은 물론이고 인근 주민들에게까지 위험 요소로 작용하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언제 사고가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위태롭던 담장을 새롭게 정비하기 위해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무려 2,505분이 소중한 마음을 담아 댓글로 응원을 보내주셨습니다.

[기존 담장을 철거하는 모습]

[기존 담장을 철거하는 모습]

[새롭게 설치된 메시 펜스]

[새롭게 설치된 메시 펜스]

이웃에게도 안정감을 주는 펜스

기존 담장이 부서지면서 생기는 잔해들 때문에 발생했던 이웃 주민들의 불편도, 비가 올 때면 혹시나 담장 잔해들이 바깥쪽으로 떨어질까 봐 조마조마하던 직원들의 불안감도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게다가 매시 펜스로 바뀌면서 시야가 확보되어 외부와 단절된 느낌을 주던 시설이 훨씬 자연스럽고 개방적인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이처럼 탁 트여진 공간 덕분에 아이들의 스트레스도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마당에서 공놀이하는 아이들]

[마당에서 공놀이하는 아이들]

바깥 놀이로 즐거워지는 소통

파인트리홈은 세상으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줌과 동시에, 아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가 단단하게 홀로 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간입니다. 여러분 모두의 관심으로 새롭게 정비된 펜스 덕분에 아이들은 더 안전하게 보호되면서, 한편으론 세상과 더 가깝게 이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층 더 쾌적하고 안전해진 시설에서 아이들이 맑은 꿈을 꿀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께 마음 가득 진심을 담아 감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