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심리방역이 필요해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9,9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60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4명)475,300
  • 참여기부 (6,539명)654,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 권익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관입니다. 급속한 인구 노령화와 핵가족화에 따라 가족 간 갈등, 노인 부양부담 증대로 노인학대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기관은 노인학대 전문상담, 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노인 학대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노인이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인,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어르신, 오늘도 안녕하신가요?

우리나라는 전체 노인의 20%가 독거 어르신으로 분류됩니다. 65세 이상의 독거 어르신들은 가족, 친구, 이웃 등 사회적 관계망과의 교류가 단절되어 혼자 계시는 상황에서 위급 상황이 벌어질 경우 119에 전화하는 것조차 어려울 수 있고, 대처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맹순(가명) 어르신은 귀가 잘 들리지 않아 얼굴을 보지 않고는 대화를 나눌 수가 없습니다. 가족들과 단절된 채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고 계시는 어르신은 우리기관만이 유일한 사회와의 연결고리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하는 모습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하는 모습

‘설상가상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증가’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우울감이 커졌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리기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어르신들에게 안부전화를 드리고 있으나, 맹순(가명) 어르신은 전화기가 없어 안부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맹순(가명) 어르신뿐만이 아니기에 코로나19 사태로 마음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심리방역이 필요해보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통화를 하고 계시는 어르신

통화를 하고 계시는 어르신

안부전화를 드리는 모습

안부전화를 드리는 모습

우리 이제 얼굴보고 이야기해요!

홀로 지내게 되신지 19년이 되었다는 맹순(가명) 어르신,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이 멈춘 상태에서 몸과 마음이 지칠 수 있기에 화상전화를 통한 상시 안부확인을 하여 긴급 상황 등에 대처하고 말벗서비스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 유지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사랑은 전파를 타고

사랑은 전파를 타고

화상전화 이용 모습(씨토크)

화상전화 이용 모습(씨토크)

화상전화 실물 사진(씨토크)

화상전화 실물 사진(씨토크)

어르신들의 심리방역을 위해 함께 해주세요!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홀로 지내고 있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화상전화는 어르신들의 유일한 소통의 창구입니다.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이야기를 들어드리는 전화 한 통이 큰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작지만 소중한 마음 함께 해주세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행복한 노인,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화상전화기 1,129,800X 2대(씨토크/2년간 통신비 포함)1,129,800
목표 금액1,129,8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