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코로나시대, 노원구 1호 복지안 <주민투표>

노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
목표 금액10,245,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19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0명)190,200
  • 참여기부 (5,158명)513,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노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

프로젝트팀

노원 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주민들의 주권 실현을 위한 자발적인 지역 주민 모임입니다. 개별 혹은 단체들의 이익이 아니라, 지역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고충 접수, 요구안을 수렴하여 주민들이 직접 투표하고 우선순위에 대해 구청과 국회에 권리 행사를 요구하는 모임입니다. 국민주권 시대! 청원만 하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스스로 행동하고 참여하는 새로운 주민자치 민주주의를 여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주민들, 영세자영업자, 노동자들의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노원구에서 지난해 1회 주민대회 첫 도전에 이어, 2회 주민대회에서 "우리 세금 우리 스스로 사용하기 운동"을 통해 노원구에서 제대로 집행하지 못한 재정을 분석하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위해 우리 세금이 사용될 수 있는 운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노원구가 주민 위해 쓰지 않고 묵힌 돈. 1,042억!

우리 세금 어디쓸지, 우리가 결정합시다! 지자체는 늘 돈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주민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다 해결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노원구 예결산 자료를 분석해보니! 제대로 쓰지 않고 묵힌 돈이 어마어마 합니다. 작년 한해만 해도 1,042억! 노원구민 1인당 약 19만원에 해당하는 돈입니다. 주민들이 낸 세금으로 받아야 할 행정서비스, 권리를 이만큼 박탈당한 셈이죠. 코로나로 서민들의 삶은 갈수록 어렵고 팍팍합니다. 지자체의 대충 행정으로, 어려운 주민의 삶이 사각지대로 내몰리지 않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말많고 탈많은 불필요한 예산을 통제하고, 코로나 19시대 주민스스로 1호 복지정책을 결정하고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주민스스로의 주권찾기 운동을 펼칠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노원 주민투표 소개 영상

코로나시대, 노원구1호 복지안 결정을 위한 주민투표!

코로나19 장기화. ‘감염으로 죽기 전에 굶어 죽게 생겼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주민들은 생계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내는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이는지 제대로 점검해야 합니다. 또 어디에 쓸 것인지 의견도 적극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금고 열쇠를 쥔 자가 주인입니다. 노원주민대회 조직위원회는 ‘코로나시대, 노원구 1호 복지안 결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통해 우리에게 가장 절박한 복지정책을 결정할 것을 제안합니다. 투표는 9월 30일~11월 8일 40여 일간 홈페이지 http://노원주민대회.com 에서 진행됩니다. 높은 투표율로 주민의 뜻을 보여줍시다! 노원주민들의 '주민직접정치'를 향한 시도! 주민이 주인으로써 주인 노릇하겠다는 당연한 선언! 주민의 힘을 모아 자치구의 정책과 예산까지 결정하겠다는 노원주민들의 포부를 응원해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9/15 주민투표 선포 기자회견

9/15 주민투표 선포 기자회견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주민투표 참여독려 문자발송(약 7559건)204,100
  • 지역신문광고500,000
목표 금액704,1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