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애인 부모를 위한, 성인권 교육!

(사)부산장애인부모회
목표 금액8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36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7명)367,000
  • 참여기부 (4,317명)430,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부산장애인부모회

프로젝트팀

(사)부산장애인부모회는 장애인자녀를 둔 부산지역의 부모들이 하나 되어 자녀교육 및 재활정보를 교환하며, 자녀들의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동참의 기회 제공과 장애인 복지 및 권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한국장애인부모회로 창립하고 2005년 9월 부산지역 단독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364명이

797,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부산장애인부모회2022. 05. 20
장애인 부모님에게 성교육을 진행했어요!

안녕하세요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 지난여름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장애인 부모 성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20년도 진행을 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일정이 계속 변경이 되었고 마침내 올해 초 화상회의를 통해 평소 장애인의 성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장애인 부모님을 모시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 진행은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부산장애인부모회에서는 20년 11월 부산 지역 내 장애인 부모님들에게 SNS, 밴드 등을 통해 사업을 홍보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기로 인해 대상자 모집의 어려움이 발생하였고 하루 8시간 수업으로 설계하여 장애인 부모가 수업을 참여하는 데 부담감을 느끼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특히 특수학교 하교 시간, 복지시설 장애인 자녀 귀가 시간 등이 오후 4시~5시에 집중됨에 따라, 부모들은 평일 오후 시간을 활용하기에 어려움 있고 참여를 망설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업 진행을 함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로 장애인 부모님들은 오프라인모임 참여의 어려움을 호소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했어요!

장애인 부모님들은 자신이 코로나에 노출되게 되면, 장애 자녀의 돌봐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이야기하시며 수업 참여를 꺼리셨습니다. 결국 저희는 온라인으로 수업 형태를 전환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분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모습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모습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모습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모습

수업을 통해 변화한 점으로는 수업에 참여한 장애인 부모님들 자녀의 연령대는 성인 초기, 사춘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부모님들은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성을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시며 성을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자녀의 이성 교제, 성행동에 대해 솔직하게 강사님에게 질문하여 적절한 지도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후원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