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공간이 주는 기쁨, 함께 선물해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57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4명)1,197,900
  • 참여기부 (8,458명)848,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0년 설립된 순수 비영리단체입니다. 장애인이 우리 사회에서 자립과 자활을 할 수 있기 위해서 '장애인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공간이 주는 기쁨을 함께 선물해요!

안녕하세요. 배우 임나영, 그리고 따뜻한동행 홍보대사 배우 송유정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채워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장애 유형에 맞게 편리하게 개선된 공간'이 주는 힘이 매우 크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저희는 장애인이 생활하는 '공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임나영, 송유정님이 내레이션 재능기부로 함께 합니다.

장애 특성을 반영한 공간의 변화, 매우 필요합니다!

계단이 아니라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면, 방 입구의 문폭이 넓고 바닥의 문턱이 없다면, 휠체어 이용자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이동하며 평범한 일상을 조금 더 안전하고 자유롭게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벽을 따라 손잡이가 있다면, 손잡이를 잡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컬러로 벽이 칠해진 곳이라면, 무의식적인 돌출행동을 줄여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세심한 배려가 깃든 공간에서 생활한다면, 그 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행복하지 않을까요? 그것이 바로 공간이 주는 기쁨이고 힘인 것 같습니다. 공간복지를 통해 행복을 선물하는 일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따뜻한동행이 선물하는 한 걸음 더 나아간 공간복지!

따뜻한동행은 따뜻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인 비영리단체입니다. ‘장애는 몸이 아니라 환경에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2010년부터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펼쳐 왔습니다. 특히 소규모 장애인 시설의 경우,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노후한 건물에서 생활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렇기에 더욱 장애 유형에 맞게 공간을 개선하고 수리하기에는 버거운 상황 속에 놓인 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따뜻한동행은 소외된 장애인 시설들을 찾아 낡은 시설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는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유니버셜 디자인을 반영한 공간의 변화로 '무장애 환경' 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장애인의 또다른 생활공간, 일터에도 공간복지를 선물했습니다!

그리고 올해로 만 10년을 맞이한 따뜻한동행은 또다른 생활 공간인 '일터',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공간복지를 선물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는 장애인 일자리 시장에도 위기를 만들고 있는데요. 동작구에 위치한 한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는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포스토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마스크 공장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고, 여기에 따뜻한동행이 공장 내부 공사비용을 맡아 부담하며 일자리 공간이 잘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현규(가명)씨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다니던 작업장이 장기간 휴관에 들어가며 혹여나 이렇게 직장을 잃게 될까봐 큰 시름에 빠졌었다고 합니다. 월급을 받아 어머니 요양비를 지출하고 나머지 돈으로 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작업장에서 새롭게 마스크 공장을 설립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 일터로 돌아갈 수 있다는 기대감과 설레임에 미소를 되찾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공간복지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장애인의 삶 구석구석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시설에도 공간복지가 이루어졌습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 시설에도 공간복지가 이루어졌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공간복지는 계속 되어야 합니다. 함께 동참해주세요!

안전하고 쾌적하게, 그리고 장애 특성을 고려해 편리하게 개선하는 '공간복지'는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게 돕는 밑거름이 됩니다. 집, 일터, 장애인이 시간을 보내는 모든 곳에서 공간이 주는 기쁨을 누리며 생활하실 수 있도록, 공간복지 프로젝트에 여러분의 따뜻한동행을 기다립니다! ★ 기부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6분께 임나영&송유정 님의 폴라로이드 사진1매와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따뜻한 관심으로 많이 동참해주세요~. 신청링크: https://forms.gle/5iYRVSnUz7Cyd2NCA

장애 없는 세상을 만드는 공간복지, 함께 동참해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 모금기간2020. 08. 27 ~ 2020. 11. 27
  • 사업기간2020. 12. 01 ~ 2021. 04. 26
  • 영수증 발급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장애인시설 보수공사(화장실 개선/문턱제거/도배장판 등)2,045,900
목표 금액2,045,9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