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가족이 되어주세요!

산성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22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57명)376,500
  • 참여기부 (6,169명)616,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의 행복 추구와 권익 보호, 복지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건설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역주민과 소통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열린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이웃 간 관계망 확장과 주민의 주도성 강화 활동을 전개하여 이웃이 함께 잘 사는, 서로 돌봄 문화 실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226명이

993,3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산성종합사회복지관2023. 06. 09
오늘의 주인공이 된 팔순 어르신들!

우리 복지관이 위치한 성남시 수정구에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이 많습니다. 어르신들은 축하받아야 할 생일을 그냥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더욱 외로워집니다. 무료한 어르신들께 단 하루라도 즐거움을 드리기 위하여 수정구에 위치한 복지기관이 연합하여 '팔순,구순잔치'를 열어 드리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기존처럼 잔치를 진행할 수 없어 소규모 행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떠들썩한 팔순잔치를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어떻게 하면 잔치 분위기를 느끼고, 즐거워하실 수 있을지 고민했고, 팔순 상을 대여하여 사진을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어르신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셨는데요. 복지관 인근 한복 업체에서 한복을 대여하고, 매년 참여해 주고 계신 이미용봉사단체에서 메이크업과 머리 손질을 담당해 주셨습니다. 복지관과 연계된 사진 작가님이 정성스레 사진을 촬영해 주셨고, 이날 찍은 사진은 앨범으로 제작하여 오늘을 두고두고 추억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처음에는 코로나와 건강 문제로 어르신들은 무척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셨습니다. 하지만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자 어르신들도 드디어 마음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어르신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어르신의 의견을 반영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나의 팔순을 축하해 줘서 고마워요.” “이 앨범이 너무 소중해요. 잊을 수 없는 하루예요.” 어르신들은 어린 아이처럼 웃음을 보이기도, 눈시울을 붉히기도 하셨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의 손길이 모여 팔순 어르신들께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