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독거어르신들은 또 다시 겨울을 그리워합니다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목표 금액2,546,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86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23명)859,100
  • 참여기부 (4,744명)473,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 ‘은빛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한기장복지재단의 사회봉사적 사명(Diakonia Mission) 아래, 경상북도 구미시 시내권역에 거주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취약 및 위기 노인에게 전문 사례관리를 비롯한 상담 · 자원연계 ·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 · 연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각지대가 없는 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 . 통 . 통 . “어르신과의 소통”, “직원과의 소통”, “지역사회와의 소통” 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이 삶의 모든 순간 지역 내에서 이웃들과 어울려 살 수 있도록 지지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마음이 얼어붙는 계절이 왔습니다

추운 날, 김치가 있어 든든했던 계절이 지나고 이제는 독거어르신들의 끼니를 걱정하는 마음처럼, 타는 듯한 무더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더운 날씨 속에 독거어르신들은 오늘도 끼니 걱정 속에 마음이 얼어붙습니다. 주변 이웃들은 자식들이 반찬도 가져다주고 김치도 사다주면서 반찬걱정은 하지 않고 있지만, 홀로 외로이 생활하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머나먼 이야기입니다. 예전에는 지역사회의 좋은 이웃들로부터 따뜻한 반찬과 싱싱한 김치를 받아먹었지만 코로나19감염증이 발병한 이후로는 도움의 손길마져 끊어졌습니다.

어르신의 냉장고는 텅 비어있습니다

독거어르신인 김동원(가명) 어르신께서는 오늘도 텅 빈 냉장고에 먹을게 무엇이 있나 확인하십니다. 밥솥에는 며칠 전에 해놓은 밥이 남아있지만 여름날씨로 인해 얼마 먹지 못하고 금새 쉬어버렸습니다. 쉰 냄새가 나는 밥을 넘기기 위해 김치라도 꺼내어 보지만 먹기가 꺼려질 정도로 쉰 김치가 어르신 냉장고 한 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르신, 냉장고가 텅 비었어요. 식사하실 때 반찬은 뭐하고 드세요?” 어르신께서는 뭘 그런걸 새삼 묻는다는 듯 “있는대로 먹어야지. 없는 형편에 잘 챙겨먹을 수가 있나. 밥에 물 말아서 김치하고 먹으면 그만이지.” 라며 대수롭지 않은 듯이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어르신의 말씀속에는 이미 마음에 여유가 없어진 것 같아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어르신께서는 "다른 맛있는건 바라지도 않아. 다만 매 끼마다 먹을 수 있는 김치만 있으면 걱정이 없겠다."라고 하십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더운 날씨 때문에 밥통의 밥이 금새 쉬어버린 모습

더운 날씨 때문에 밥통의 밥이 금새 쉬어버린 모습

어르신의 텅 빈 냉장고

어르신의 텅 빈 냉장고

그나마 넘어가는거는 김치뿐이야

오래전부터 암투병중인 김복순(가명)어르신께서는 요즘 면역력이 약해져 기운도 없으시고, 입맛도 없으십니다. “입맛도 없고 아무것도 먹고싶지도 않아. 그래도 그나마 넘어가는건 김치뿐이야” 힘든 항암치료에 입맛을 잃어버리신 어르신께서는 그나마 자극적인 김치가 있어야만 밥을 넘기실 수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은 항암 치료 중에 더 잘 먹어야한다고 하시지만, 형편이 넉넉지 않아 한달에 한번 서울에 있는 병원에 방문할 때 드는 여비와 치료비, 약값을 지불하면 수중에 남는 돈이 없습니다. 영양섭취를 위해 좋은 반찬을 구하다 드시면 좋겠지만 어르신께선 흔하디 흔한 김치도 사실 형편이 안됩니다. "내가 참 별난 사람이야. 아프면 아픈데로 먹어야되는데 김치 없이는 밥도 못 넘겨서 너무 힘이 들어” 어르신께서는 오늘도 병마와 싸우시며 힘겹게 식사를 이어가고 계십니다.

어르신들의 밥상을 여러분들이 채워주세요

어르신들의 여름나기는 다른 누구보다도 힘이 듭니다. 김치는 어느 가정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반찬이지만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여름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귀한 반찬입니다. 저희 은빛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는 100명의 독거어르신들에게 더운 여름날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싱싱한 김치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어르신들의 밥상에 따뜻한 사랑이 담긴 김치를 드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올해 후원김장김치 전달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배추김치 3kg * 14,000원 * 100명) - 67,200원1,332,800
목표 금액1,332,800

1. 태풍의 여파로 배추김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당초 계획되었던 3.5kg에서 3kg으로 변경되었음. 2. 배추값의 상승으로 배추김치(3kg) 100개 분량의 총 가격이 1,400,000원임에 모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67,200원)은 자부담으로 하여 구입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