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동물학대는 범죄' 현수막을 방방곡곡에 부착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AWARE
목표 금액9,4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2,34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00명)8,276,400
  • 참여기부 (11,345명)1,124,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AWARE

프로젝트팀

동물복지문제연구소 AWARE는 동물복지에 관한 정책연구 활동, 동물학대 방지 및 처우개선 활동 등을 통하여 동물들의 복지기준 증진과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을 둔 비영리단체입니다. 주로 동물복지 정책 개발과 입법 활동, 비인도적 정책 감시, 시민의식 개선 캠페인, 동물보호 교육 진행, 국제협력활동 등을 통해 동물복지 수준을 성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2,345명이

9,400,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AWARE2021. 07. 02
여러분들의 응원 속에 '동물학대는 범죄' 캠페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입니다. 후원자님들의 응원 속에 동물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동물학대는 범죄‘ 캠페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비록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과 이동 등이 제한되면서 휴게소 현수막 설치 등 일부 계획에 변동이 생겼지만, 최대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물학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서울, 경기 지역에 부착한 현수막 사진

서울, 경기 지역에 부착한 현수막 사진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특히 열악한 환경에서 동물을 방치, 방임하는 것도 동물학대이며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동물에게 물, 음식, 집, 수의학적 관리 등 ’기본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동물을 기르는 사람의 의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주요 활동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와 서울시에 ‘동물학대는 범죄’ 현수막을 게시하고, 각 민원실에 유인물을 배포했습니다. 현수막은 공원, 도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와 길고양이 학대 발생이 의심되는 장소 등에 게시했습니다. 유인물은 어웨어 홈페이지에서 시민 누구나 다운로드받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울역에 ‘동물을 방치하지 말아주세요’ 광고를 설치했습니다

서울역 1번 출구는 서울역 광장에서 지하철로 연결되는 곳으로, 전국에서 서울을 방문하는 인구의 이동이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밖에 묶여 사는 동물의 고통을 전달하는 메시지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최소한의 공간 제공 등 사육관리 의무를 위반해 질병을 유발하거나 상해를 입히는 경우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실었습니다.

서울역에 게시된 광고

서울역에 게시된 광고

광고를 게시하기 전 지하철 공사는 동물을 방치하는 방식으로 기르시는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항의를 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으나,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캠페인의 목표였습니다. 다행히 광고를 보신 시민들이 어웨어로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기도 했습니다. (관련 기사는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동물을 기르려면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전단지를 제작했습니다

반려동물 가구 천만시대라고 하지만 아직도 1미터 목줄에 묶여 음식물 쓰레기를 먹으며 살아가는 동물들이 전국에 수없이 많습니다. 어웨어는 올해부터 청주동물원, 충북대 수의대·의대 등과 협력해 시골 개들의 중성화 수술과 처우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야외에서 기르려면 적어도 동물에게 적합한 사료, 깨끗한 물, 혹한, 혹서를 피할 수 있는 집, 배설물이 쌓이지 않은 환경, 정기적인 구충, 운동이 필요하다는 안내문을 제작해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설명해 드리고, 동물의 환경 개선도 직접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주민 대상 동물 기본관리 의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주민 대상 동물 기본관리 의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시골개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사업 장면

시골개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사업 장면

유인물은 지자체나 학교 등에서 요청할 시 무료로 지원하고 있고, 어웨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을 설득하는 시민 캠페인 도구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의지 있는 시민분들이 사용해주고 계십니다. 남이 동물을 키우는 방식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요, 용기 있게 행동해주시는 분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동물 주인 설득용 유인물

동물 주인 설득용 유인물

동물 주인 설득용 유인물

동물 주인 설득용 유인물

활동하면서 동물이 고통받는 현실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데 대해 심적 괴로움을 토로하시는 시민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사회의 변화는 ‘사건’이 아닌 ‘과정’이 만드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은 일부 단체나 큰 권력을 가진 사람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일궈 나가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비록 작은 목소리라도 여러 시민이 함께 내고, 생각이 다른 사람들을 계속해서 설득해 나간다면 동물이 고통받지 않고 조금 더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사회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시골개 환경개선 캠페인 장면

시골개 환경개선 캠페인 장면

시골개 환경개선 캠페인 장면

시골개 환경개선 캠페인 장면

비록 우리가 원하는 속도에는 한참 못 미치지만, 그래도 사회가 꾸준히 변화하고 있다는 말씀도 드립니다. 동물을 위한 길을 함께 걸어주시는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어웨어는 현재 인식개선 캠페인 외에도 동물보호법 개정 방향과 해외 입법례 연구, 동물복지 정책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등을 통해 동물에게 기본적인 보호,복지를 보장하고 동물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사회적 장치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