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꿈키트'로 꿈을 선물하세요

주식회사 콜라보위더스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49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35명)3,131,200
  • 참여기부 (8,164명)810,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주식회사 콜라보위더스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콜라보위더스는 양질의 교육을 통해 사각 지역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이나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의 꿈을 찾아가는 학습교구인 ‘꿈키트’와 꿈 수업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할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강의의 기회를, 지역아동센터 교사들에게는 새로운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한번쯤 꿈에 대해 마음껏 이야기해 보고 싶은 아이들

현우는 자신의 꿈이 세계 최고 과학자가 되는 거라며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발표를 해요. 활짝 웃는 모습이 예쁜 현우의 쌍둥이 여동생 현주는 개그맨이 되겠다고 하구요. 성남시 태평동아동센터에서 아빠 엄마 퇴근시간까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남매의 스스럼없는 꿈 어필에 센터는 잠시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쌍둥이 남매와 달리 한참이 지나서야 자신의 꿈이 애견샵 주인이라는 예은이는 막상 말하면서도 쭈뻣쭈뻣 말을 얼버무립니다. 결국 자신의 꿈을 적지 못한 서준이는 수업이 마치고 꿈수업 선생님 곁으로 다가와서는 “선생님~ 꿈나무 집에 가지고 가서 다시 해봐도 되나요~?”라며 작은 소리로 물어봅니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말하는 친구도 있고, 진짜 내 꿈이 뭔지 고민만 하는 친구도 있었지만 아이들은 생각지 않았던 꿈 수업에도 여간 진지한 게 아니었습니다. 저소득 가정, 다문화가정, 맞벌이로 바쁜 부모님들을 대신해 아이들의 방과 후를 책임지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여러 아이들의 안전과 보육까지 맡아 지도하느라 여러 선생님들이 애쓰고 계시지만 아이들이 미래 꿈과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이야기하는 시간까지 충분히 제공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꿈을 찾아 가는 여행에 관심가득한 아이들의 표정

꿈을 찾아 가는 여행에 관심가득한 아이들의 표정

저의 꿈은 요리사예요~^^

저의 꿈은 요리사예요~^^

꿈이 자꾸 변해요~ 그래도 제 꿈은요~~~~

꿈이 자꾸 변해요~ 그래도 제 꿈은요~~~~

내 꿈을 응원해 줄 가족에게 감사엽서를 쓰고 있어요~

내 꿈을 응원해 줄 가족에게 감사엽서를 쓰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멋진 ‘꿈키트’로 꿈을 선물하는 일

‘꿈키트’는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다양한 접근 방법을 재미있게 안내할 교구들을 예쁘게 모아 키트로 구성해 전하는 선물 같은 수업 도구입니다. 이름판과 자음모음스티커로 구성된 ‘이름표게임’으로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오프닝하고, 다양한 ‘이야기카드’로 나와 친구들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꿈램프’로 자신의 꿈을 예쁘게 표현하고 다짐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추상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미래에 되고 싶은 모습을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꿈(직업)을 탐색해봅니다. 어렵게 찾은 나의 꿈을 잊어버리면 안되겠죠? 예쁜 꿈램프에 각자의 꿈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그 꿈을 위해 지금 할 일을 찾아 목표를 세우고 다짐하는 시간을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각자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꿈램프에 불을 켜면 "짜잔!" 정말 멋진 나의 꿈이 반짝반짝 빛이 난답니다. 각자의 꿈에 불이 밝혀지는 바로 이 때! 아이들의 함성과 박수소리가 들리는 것 같지 않으세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선생님의 수업에 따라 ‘꿈키트’교구를 하나씩 활용해 가며 자신의 꿈과 미래를 그려 가는 시간! 아이들에게 어떤 공부보다 어떤 영양식보다 더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서툴지만 진지하게 자신의 꿈을 찾아 나설 아이들의 들뜨고 상기된 모습을 그려보면 저절로 미소가 번집니다. 당신의 '좋아요'와 '공유'의 손길로 양질의 교육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꿈키트’를 선물해주세요. 이를 통해 한 아이가 자신의 꿈을 찾아 미래를 환하게 밝히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할 다양한 교구의 '꿈키트'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할 다양한 교구의 '꿈키트'

아이들이 받을 꿈키트 모습

아이들이 받을 꿈키트 모습

꿈키트에 포함 될 다양한 교구들

꿈키트에 포함 될 다양한 교구들

완성한 비전램프에 불을 켜면! 짜잔!

완성한 비전램프에 불을 켜면! 짜잔!

다양한 교구 모습

다양한 교구 모습

‘꿈키트’와 함께 온 엄마 같은 선생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주)콜라보위더스는 경력단절여성과 함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교구 개발기업으로 2016년에 설립된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www.hrdsharp.com) 아이들의 꿈 찾기를 도와줄 교구 ‘꿈키트’로 수업을 진행할 선생님은 아이들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엄마이면서 강사로 제2의 진로를 찾아 나선 경력단절여성들로 ‘꿈키트’로 진행하는 꿈수업 강사과정을 통해 양성된 분들이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역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여러 육성기관의 강사과정을 통해 배출되는 경력단절여성 강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실제 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 받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의 꿈 수업은 좋은 강의의 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꿈키트’와 같은 구체적인 활용교구와 강의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강의매뉴얼이 제공되어 바로 강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성공적인 강의 체험으로 강사로서의 자신감도 높이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 "좋아요"와 "공유"를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선물할 꿈키트를 제작하고, 경력단절여성분들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강의 매뉴얼을 개발해 전수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소중한 미래를 책임질 귀한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는 멋진 기회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꿈 만들기 실습에 열심인 아이들

꿈 만들기 실습에 열심인 아이들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질문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질문하고 있어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콜라보위더스
  • 모금기간2020. 07. 01 ~ 2020. 09. 30
  • 사업기간2020. 10. 01 ~ 2021. 02. 28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아크릴램프 320개 구매960,000
  • 강점카드 300개 제작2,303,300
  • 윈도우마커 306개280,500
  • 어댑터 306개397,800
목표 금액3,941,600

실제 집행금액은 4,388,300원이었으나 상기 집행금액은 총모금액과 일치하게 작성하도록 되어 있어 강점카드 제작비용인 2,750,000원을 2,303,300원으로 기입하였습니다. 이렇게 집행금액이 다른 이유는 교구 기획단계에서 좀 더 아이들의 꿈과 비전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카드형 교구를 새롭게 제작하게 되면서 실제 모금액 보다 추가로 비용(446,700원)이 발생하였습니다. 추가 발생된 비용 및 상기 작성된 결산 비용 이외에 포장박스, 포장스티커, 설명서 등의 다른 구성품의 비용도 콜라보위더스가 부담하였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