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넌 계획이 다 있구나! 청소년 생활방역문화 체험전TAP

예술더하기예술
목표 금액7,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34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명)130,800
  • 참여기부 (3,312명)331,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예술더하기예술

프로젝트팀

예술더하기예술은 사회적인 이슈나 문제를 문화예술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단체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상황 속 예술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기부하였고(전국 MBC 뉴스 보도), SNS 코로나19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예술 채널을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교육방식도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코로나 19 방역 교육을 안전한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청소년들아! 넌 계획이 다 있구나! 생활 속 방역문화 체험전 TAP

마스크를 눈에 쓰고, 턱에 걸쳐도 된다는 터무니없는 청소년들의 방역 계획! 실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위험한 방역 수준입니다. 재미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보여주기식’ 방역을 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 자신은 안전하다는 ‘위험한 논리’를 내가 지켜야 안전하다는 ‘안전한 논리’로 바꾸어 주는 것이 우리 보호자들의 역할이며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 포인트입니다. “학교에서도 어차피 다 붙어 다녀요” 그냥 “PC방 가자” 하면 다 가요. “굳이 거리 두기를 강요할 필요가 있을까?”

잘못된 방역습관으로 위험에 노출된 우리의 청소년들

잘못된 방역습관으로 위험에 노출된 우리의 청소년들

코로나검사 후 바로 PC방으로 달려간 고3학생

코로나검사 후 바로 PC방으로 달려간 고3학생

부산에서 등교 개학 뒤 처음 코로나19에 감염된 부산 내성고 3학년 학생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는 피시방을 6시간이나 이용했고 마스크를 일부 쓰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청소년 이용시설에서 확진자가 발생! 자신은 걸리지 않는다는 잘못된 자신감! 또 다시 퍼지는 바이러스!

넌 계획이 다 있구나? 턱스크의 아이들

넌 계획이 다 있구나? 턱스크의 아이들

막을 수 없다면 방역을 탄탄히! 소상공인에게만 더 이상 책임지라 할 수 없습니다.

우리 아들, 딸에게 PC방, 코인노래방 등을 방문하지 말라고 당부해도 그들에게는 그저 반복된 잔소리일 뿐.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더 절실해진 방역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 속 방역문화체험전 TAP' - 체험전에는 알 수 없는 우리의 미래

저희 ‘예술더하기예술’ 단체는 예술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에게 마스크를 기부하였고(전국 MBC뉴스 보도), SNS 코로나19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예술 채널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교육방식도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코로나19 방역교육을 안전한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안전한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흥미로워하는 놀이를 즐기며 방역에 관한 필요 지식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부분에서 시작했습니다. 매 회차마다 전문방역을 진행하는 안전한 공간에서! 사전 예약된 소수정원으로 진행하는 ‘1인용 언택트 보드게임’, ‘개인 마스크만들기’, ‘원거리 마술공연관람’ 등. 코로나19에 대한 필수 지식을 체득하여 건강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체험전 TAP’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코로나관련 마스크기부와 챌린지활동을 펼친 예술더하기예술

프로그램 상세 안내

- 전문방역 공간(프로그램 매 회차마다 전문업체 방역 시행) - 소수 예약제로 안전 보장 - 문화예술을 통해 코로나19 우울증을 치유 1. 우리의 미래 ‘미리 보기’ 소홀한 방역 이후, 우리가 만나게 되는 미래는 어떠한 모습일까? ‘Yes’ or ‘No’ 두 개의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보고 느끼는 미래 2. 언택트 보드게임(잃어버린 것들의 소중함) 개별 활동이 가능한 보드게임에 ‘코로나19’를 접목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하지 못하게 된 것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서로 공유해보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깊게 고민해 보는 시간. 3. 광목천 마스크 만들기 1회용 마스크로 배출된 쓰레기의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3월부터 6월까지 매일 1,500원의 마스크를 사용하였다면 135,000원이 들고 앞으로 계속 마스크를 산다면 가정에 큰 지출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인체에 해롭지 않고 쓰레기 배출도 막으면서 다회 사용할 수 있는 ‘광목천 마스크’를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보며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자립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회 제공 (마스크 키트는 저희 단체와 마스크 제작 업체의 협업으로 제작되며, 체험전 참가 아이들이 직접 완성하고 소유하게 됩니다.) 4. 마술공연 마스크가 나타나거나, 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알려줄 수 있는 마술들을 활용한 공연을 원거리에서 관람하며 교육적인 메시지를 공유하는 시간 5.프로젝트 종료 후 촬영 된 영상을 업로드하여, 방문하지 못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교육내용과 전체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나마 학습하고 또 집에서 따라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전단지 홍보, 청소년 시설의 도움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진행됩니다. *대상은 소외계층(저소득, 다문화 등)과 초중고 학생들입니다. *기부자들의 현장방문은 가능합니다.

마스크 쓰레기는 우리에게 또다른 바이러스를 가져다줄지도

마스크 쓰레기는 우리에게 또다른 바이러스를 가져다줄지도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언택트 문화체험장

언택트 문화체험장

일시 및 장소

울산 남구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 1층 강당 예정하고 있어요. (울산광역시 남구 봉월로14번길 55 ) 9월 10일 목요일 14시부터 20시까지 (6시간) 으로 진행 예정이며, 30분 체험 / 20분 방역하고자 합니다. 또한 총 7회, 회당 15명 - 총 100명 : 하교 시간에 맞추어 초등학생 - 중학생 - 고등학생 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모여, 코로나19로부터 세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좋은 프로젝트가 실행될 수 있도록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예술더하기예술
  • 모금기간2020. 06. 26 ~ 2020. 07. 24
  • 사업기간2020. 09. 01 ~ 2020. 08. 03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사업포기로 인한 공익사업지원 프로젝트 기부461,900
목표 금액461,9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