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마을과 어르신을 연결 할 수 있을까요?

은행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2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3명)392,100
  • 참여기부 (6,355명)632,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성남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전문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428명이

1,024,4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은행종합사회복지관2021. 05. 06
은행사랑 만들기! 행복을 저축하여 사랑을 주는 마을공동체(with. 전통시장)

은행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20년 10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을 개설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도왔습니다. 지역 내 전통시장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라는 마음들이 모여 총 1,024,400원의 후원금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후원과 응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에 함께 참여해주신 6,354명의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마을(with. 전통시장)의 안전망을 구축하다!

우선 은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는 동안 지역에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전통시장의 남한산성시장, 은행시장, 은행2동 상가번영회를 통해 나눔가맹점 25곳을 추천받아 "은행사랑나눔가맹점"을 구축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어르신과 마을을 연결하다!

이후 은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고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상품권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상품권은 예쁜 봉투에 담고, 직접 만든 "은행사랑 나눔가맹점" 안내도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을 복지관으로 초청하여 "은행사랑 만들기" 사업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고, 어르신들이 전통시장을 통해 물품을 사실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 OO 어르신은 '내가 필요한 걸 사서 쓸 수 있도록 해줘서 얼마나 좋은지 몰라!' 하고 좋아하셨습니다. 석OO 어르신은 '코로나로 모두 어려운데 특별히 이렇게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 좋은 선물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연일 감사한 마음을 전하셨습니다. 어르신께서 행복해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도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은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고 나눔가맹점 확장과 지역 상권 활성화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후원해주신 후원자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