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찾아가는 희망의 소리 해설있는 음악회

사단법인 희망의소리
목표 금액7,2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504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희망의소리

프로젝트팀

'(사)희망의소리'는 우리 사회에서 음악과 예술을 통하여 이웃과 사랑을 나누고 시민들의 예술 향유와 문화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이 주는 창의적 문화감수성을 통해 인성교육을 통해 영혼을 순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함은 물론 군부대, 사회복지시설, 병원 등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음악 봉사 활동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우리 음악 교육의 현실은..

사회적 거리두기!!! 2020년 COVID19에 의한 팬더믹 선포와 함께 우리사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서로 흩어져서 살아가는 새로운 문화가 양산되고 있습니다. 평소의 우리 사회의 많은 문제들은 소통능력의 부족에 인한 것이었다 해도 무방한 실정 중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하여 양산된 문화는 인성과 정서교육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을 뿐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음악을 통한 인성교육, 음악을 통한 정서교육의 방법론을 제시해 보고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회를 만들었습니다. 인성 음악회는 도덕, 사회과목에 음악을 도입하고,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자와 직접적인 참여와 대화를 통해 더 큰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며, 서로 다른 악기의 특성을 배우고 여러 악기들의 조화가 만드는 울림을 느끼며 연주자들끼리의 협동과 소통을 자연스럽게 체득 하면서 예의와 존중의 정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멜로디를 통해 음악의 심미성을, 리듬을 통해 음악의 율동성을 느낄수 있고 이 두가지가 어울어져 하모니를 이루며 음악을 완성하는 과정을 보면서 조화를 통한 사회적 삶을 느끼고 음악을 통한 소통과 협동에서 사회적 관계 능력에 대한 것을 익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인성교육형 음악회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2번의 공연을 통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아갈 청소년들에게 음악 선물을 하여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2010년 7월 1일 고양 일산초 학생들의 환한 표정

2010년 7월 1일 고양 일산초 학생들의 환한 표정

호곡중학교에는 음악애호가 학생들한테 들려주었답니다.

호곡중학교에는 음악애호가 학생들한테 들려주었답니다.

장성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들의 모습

장성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들의 모습

음악은 선물입니다.

세상을 이루고 있는 만물의 조화를 소리로 표현한 예술, 그것이 바로 음악입니다. 음악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가르치고, 음악을 추구하는 음악인들의 앞 길을 함께하며 어지럽고 험한 세상에 한 가락 음악으로 빛을 주어 ‘음악으로 가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것, 이것이 희망의 소리의 희망입니다.

인성교육형 콘서트? 무엇이 다르냐고요?

조화와 배려를 담은 음악을 통한 사랑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1명의 솔리스트가 연주 할 때는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연주를 합니다. 2명이 연주 할때는 반드시 서로의 음 높이를 맞추는 일들을 해야 하고 3명이 연주 할 때는 서로의 높낮이가 다른 악기들이 상대를 배려하고 내 소리도 줄이기도 하면서 함께 어울러지는 화음을 연출 합니다. 이렇듯이 음악이란 세상을 이루는 조화입니다. 서로 다른 얼굴. 나이. 성별. 직업, 모두가 다릅니다. 그러나 이들이 적절한 타이밍에 자신의 소리를 내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이것이 배려하는 마음입니다. 이것들을 음악으로 표현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자는 메세지를 담은 콘서트 입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아가는 시작이 될 것 이라고 확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음악을 선물해주세요

사회와 도덕을 담아 음악으로 표현. 이것이 희망의소리의 '찾아가는 희망의소리 해설있는 음악회' 의 인성콘서트 입니다. 2번의 공연을 통하여 앞으로 학생들에게 진행할 콘서트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함께 마음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2회 공연되는 '찾아가는 희망의소리 해설있는 음악회 "에 초대합니다

이번 모금을 통해 개최되는 콘서트는 앞으로 학생들에게 진행 될 음악회를 펀딩에 참여한 분들에게 공개 하는 오픈 콘서트로서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초대 방법 : 전석 무료초청 ( 초대권 신청 방법등은 홈페이지 와 페이스 북을 통해 사전 공지 예정) *서울공연 - 장소 및 일정 : KBS아트홀 10월 10일 16시 (예정) - 초대 방법 : 전석 무료초청 ( 초대권 신청 방법등은 홈페이지 와 페이스 북을 통해 사전 공지 예정) - 대상 : 학생. 교사. 학부모. 클라우드 펀딩에 참여자 들 중에서 사전 신청자 * 강원도 공연 (문화적 혜택이 적은 도시 선정) - 장소 및 일정 : 강원도 철원군 관내 공연장 11월 7일 16시 (예정) - 초대 방법 : 전석 무료 ( 초대권 신청 방법등은 홈페이지 와 페이스 북을 통해 사전 공지 예정) - 대상 : 학생. 교사. 학부모. 클라우드 펀딩에 참여자 들 중에서 사전 신청자 *본 공연의 후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매칭 펀드로 진행 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국내  정상의 전문가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정상의 전문가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 합니다.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 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희망의소리
  • 모금기간2020. 06. 24 ~ 2020. 07. 24
  • 사업기간2020. 08. 17 ~ 2020. 12. 31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전문공연기획연출자 사례비(300,000*1인*2회)600,000
  • 현수막, 베너제작비(50,000*2종*2회)200,000
  • 영상제작, 편집비158,150
  • 음향, 장비대여1,350,000
  • 라이브홀대관비50,000
목표 금액2,358,150

라이브홀대관비는 총28만원이 사용 되었지만, 5만원이후는 자부담으로 지출 영상편집비고 30만원이 쓰고, 158,150원이외는 자부담으로 지출하였습니다. 응향장비대여가 1차는 피아노콘서트가 기획되면서 피아노 대관료로 사용하였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