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행복한 내일을 위한 성인발달장애인의 ‘취업 챌린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목표 금액1,74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55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75명)348,200
  • 참여기부 (5,482명)547,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안산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지역장애인에게 전인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 등을 통하여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자립 및 사회통합을 실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장애인의 전인재활을 위한 상담, 치료, 교육 및 훈련 등의 통합적 재활과정을 통하여 장애인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그 기능을 회복시키며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시킴으로써 장애인 모두가 사회의 한 일원으로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557명이

896,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2021. 06. 10
코로나 19 속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직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

이번 취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코로나 19로 관내 직업훈련실이 중단되었지만, 온라인 장비(웹캡)를 사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이 가정에서도 다양한 직업과 직업에 직무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줌을 활용하여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에 참여한 훈련생은 자신이 하고 싶은 직무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직업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긍정적 자아 형성 및 자존감 향상

감정 카드를 활용하여 상대방의 감정을 확인하고, 어떤 표정을 가진 사람과 친해지고 싶은지 훈련생들이 함께 대화를 하면서 자신이 어떤 이미지를 가져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같은 사람이라도 개인위생이나 단정한 옷차림 등에 따라 첫인상이 달라진다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만의 긍정적 첫인상 만들기 방법을 찾아보고 변화하면서 자존감을 향상 할 수 있었습니다.

대인관계 시 필요한 교육 및 코칭을 통한 사회성 향상

직장예절에 대한 교육을 통해 대인관계를 맺는데 지켜야 하는 에티켓과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표정 및 감정을 읽는 방법 등을 배울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상황극을 통해 대화 방법 등을 배우면서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에 필요한 나를 빛내주는 서류 작성

이미지메이킹과 대인관계 교육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자신과 잘 어울리는 사람과 자신을 잘 지원하는 방법 등을 확인하고 이를 한 페이지 설명서로 작성하여 면접이나 취업 이후 직장동료에게 나에 대한 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나에 대해 잘 모르는 동료와 상사에게 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앞으로 취업 현장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나에 대한 소개서가 되어 취업 이후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 챌린지’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취업 챌린지’를 통해 취업 준비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후원해 주신 금액은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교재와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서비스가 중단되었을 때 온라인 장비(웹캠) 사 온라인으로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교육을 지속해서 할 수 있는 시간을 이어 갈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게 사용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들이 자신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이 하고 싶은 직무가 무엇인지 확인하면서 직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미지 메이킹 수업을 통해서 상대방의 감정과 표정을 알고 함께 어울리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찾으며 취업 후 함께할 동료들과 원활한 관계 맺기의 중요성을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를 통해, 훈련생들은 긍정적 자기 이미지를 만들어 가면서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었으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 페이지 설명서’를 작성하면서 나의 강점과 내가 잘하는 것, 나를 잘 지원하는 방법, 나와 맞는 사람 등을 작성하여 나에 대한 소개서를 작성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취업 이후 직장동료와 상사에게 나를 소개하는 자료로 활용하여 취업 이후 적응에 도움이 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나만의 취업서류를 만들 기회 그리고 권리를 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소식 2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