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마음으로 바라보고 행동과 실천으로 옮겨주세요.

북부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096,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21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0명)579,500
  • 참여기부 (4,110명)410,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하여 1983년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가 국내 최초로 설립한 전문 사회복지기관입니다.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자립능력 향상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210명이

989,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북부종합사회복지관2021. 04. 28
이웃들과 정을 나눠 사랑을 느낍니다

안녕하세요. 북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마을의 다양한 복지 이슈를 파악하고, 이를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공감 에너지를 모으고자 노력했습니다. 2020년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1개월간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모금함을 개설/운영하여 총 4,203명의 후원자분의 참여로 989,8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3개의 팀으로 구성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소외아동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한 멘토링, 명절 맞이 소외이웃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활동으로 정을 나눠요

한 부모‧조손가정 아동 5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1:1 매칭 되어 연극, 식사, 취미활동을 함께함으로써 서로가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언제든지 든든한 형, 언니로서 따뜻한 조언을 받고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가족 같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추석에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지역 내 홀로 지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만나 안부를 주고받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12명의 어르신 중 김oo 어르신은 “올해도 혼자 추석을 보낼까 봐 많이 서운했는데, 자원봉사자들에게 많은 위로를 받았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하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언니, 오빠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요.

언니, 오빠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요.

어르신 댁에서 재밌는 옛날이야기도 들었답니다!

어르신 댁에서 재밌는 옛날이야기도 들었답니다!

아이들에게 나눔에 대한 인식을 심어줘요!

아이들에게 나눔에 대한 인식을 심어줘요!

‘같이’이기에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주변을 따뜻하게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소외된 이웃과 나누고 소통하는 과정에 열렬한 응원과 아낌없는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리며,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더욱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활동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활동 장소 환기 등 개인위생 관리규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철저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복지관 입장 시 발열 체크와 일일 관내소독을 진행하고 있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소식 3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