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구를 지키는 작은 행동, 집에서부터 실천해요(친환경 실천템)

함께일하는재단
목표 금액8,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3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39명)4,960,000
  • 참여기부 (0명)0
  • 카카오기부금3,04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함께일하는재단

프로젝트팀

함께일하는재단은 '실업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 발을 내딛었던 200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데 전념해온 민간 공익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20,000원을 결제하면 같이박스 패키지를 드립니다!

본 프로젝트는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기후위기, 가치소비로 함께 극복해요!

기후위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미디어에서 기후변화보다 기후위기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만큼 세계가 기후변화 위기감을 절실히 깨닫는 중입니다. 우리나라도 미세먼지, 황사, 미세 플라스틱 등 실생활에서 환경문제를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가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함께일하는재단과 카카오같이가치가 특별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상품을 같이박스에 담아서 이익을 남기지 않는 착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환경적 가치와 실용성을 갖춘 같이박스를 구매하고 오늘부터 기후위기를 함께 극복해요! *사회적경제 조직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ㆍ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사회적기업 육성법)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친환경 생활

이번 패키지의 주제는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친환경 생활’입니다.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는 제품 4가지 상품입니다.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과 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적인 생활방식을 전하는 아이템 4종 세트(약재비누 1개, 대나무 칫솔&치약세트, 친환경롤백 소형 1개, 주방세제&탈취제 세트)입니다.

스페이스 선 – 촌(村)스러운 오행 클렌징바(율무)

스페이스 선 – 촌(村)스러운 오행 클렌징바(율무)

첫번째 상품, 율무로 만든 클렌징바

■ 만든 곳 ‘스페이스 선(仙)’은 2014년 8월, 충북형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선은 사람(人)과 자연(山)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선이 출시한 제품명도 ‘村스러운 비누’입니다. 합성계면활성제, 방부제, 인공향, 인공색소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자연의 순수한 원료로만 만든다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상품 소개 평소 세안 시에는 물론이고 화장을 지울 때에 폼 클렌징 대신 사용이 가능한 천연 비누입니다. 피부를 약하게 하는 폼 클렌징 대신 친환경 성분만 사용해서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냅니다. 율무는 벼과 식물로 수분함량이 높아 건조해진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를 줄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고,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 용량: 100g / 건조 후 90g - 기한: 제조일로부터 18개월 - 세안 전 얼굴에 물을 묻힌 후 비누거품을 내어 가볍게 마사지한 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닥터노아 – 대나무 칫솔세트(치약+칫솔+파우치)

닥터노아 – 대나무 칫솔세트(치약+칫솔+파우치)

두번째 상품, 대나무 칫솔세트(치약+칫솔+파우치)

■ 만든 곳 ‘닥터노아’는 치과의사가 만든 친환경 오랄케어 전문 소셜벤처입니다. 꼭 필요한 성분만 넣어 만든 안전한 치약과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하는 대나무 칫솔을 만듭니다. 이를 통해 해외 대나무 생산지 주민들의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적이지 않은 소재를 대체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상품 소개 대나무 칫솔은 버리면 자연에서 빠르게 분해됩니다.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호르몬 우려도 없습니다. 대나무 특성 때문에 물기가 묻어도 금방 마르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칫솔모 등 다른 기능은 일반 칫솔과 같습니다. 치약은 합성계면활성제(SLS)를 넣지 않아 거품이 적고, 합성색소를 넣지 않아 치약이 하얗지 않습니다. 불소가 함유되어 충치예방을 돕고, 천연 유래 민트는 구취에 효과적이며,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는 조금만 써도 잘 닦입니다. - 칫솔 크기: 175mm x 13mm(칫솔모 부분 31mm) - 치약 용량: 20g(개봉 후 2개월 내 사용 권장)

리와인드 – 썩는 위생백(소, 200매)

리와인드 – 썩는 위생백(소, 200매)

세번째 상품, 생분해되는 위생백(소, 200매)

■ 만든 곳 ‘리와인드’는 자연에서 얻은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일회용품을 제작하고 이를 수거해 소중한 자원을 다시 자연으로 순환시키는 소셜벤처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불가피하게 일회용품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에서 차선책으로 친환경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 상품 소개 썩는 위생백은 천연 소재를 주성분으로 만들어 국제 생분해 인증(EL724)을 받았습니다. 매립 시 미생물과 토양의 열로 인해 90일 안에 완전히 분해되며 소각 시에도 이산화탄소 발생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 색상: 반투명 - 크기: 25cm(가로) x 35cm(세로) - 수량: 200매

(사)담쟁이 - 주방세제+탈취제

(사)담쟁이 - 주방세제+탈취제

네번째 상품, EM으로 만든 주방세제와 탈취제

■ 만든 곳 (사)담쟁이는 2007년부터 체험형 그룹홈을 운영하면서 시작된 사회적기업입니다. 발달장애인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 상품 소개 주방세제는 화학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세제입니다. 유용미생물군(EM)이 들어있어 세척력이 뛰어나고 자몽추출물, 자연 한방원료 사용으로 환경 친화적이며 병원성균, 중독균의 예방 및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탈취제는 포름알데히드, 페인트 냄새, 각종 악취, 새집증후군 냄새 등을 제거하고 각종 향균, 정균 효과도 뛰어나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부담 없이 쓰실 수 있습니다. - 용량: 주방세제 120ml, 탈취제 120ml(허브향/장미향 중 랜덤 발송)

노숙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기업에서 순차적으로 배송

상품의 배송과 포장은 일자리를 통해 빈곤을 퇴치하고자 하는 사회적기업 ‘두손컴퍼니’에서 진행합니다. 같이박스는 환경을 생각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파우치’에 담아 보내드립니다. 배송은 6월 10일 이후 총 3차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 안내는 카카오같이가치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배송예정일 2020년 6월 10일(1차), 2020년 6월 24일(2차) 2020년 7월 13일(3차)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함께일하는재단
  • 모금기간2020. 06. 02 ~ 2020. 06. 24
  • 사업기간2020. 07. 10 ~ 2020. 08. 31
이 모금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같이박스 패키지 (2만원)4,960,000
  • 카카오 지원금(포장 및 배송비 등)3,040,000
목표 금액8,00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