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구에서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기억해주세요(멸종위기동물 보호)

함께일하는재단
목표 금액7,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9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91명)3,980,000
  • 참여기부 (0명)0
  • 카카오 기부금3,02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함께일하는재단

프로젝트팀

함께일하는재단은 '실업극복'이라는 사명을 안고 첫 발을 내딛었던 2003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데 전념해온 민간 공익단체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20,000원을 결제하면 같이박스 패키지를 드립니다!

본 프로젝트는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기후위기, 가치소비로 함께 극복해요!

기후위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미디어에서 기후변화보다 기후위기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만큼 세계가 기후변화 위기감을 절실히 깨닫는 중입니다. 우리나라도 미세먼지, 황사, 미세 플라스틱 등 실생활에서 환경문제를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가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함께일하는재단과 카카오같이가치가 특별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상품을 같이박스에 담아서 이익을 남기지 않는 착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환경적 가치와 실용성을 갖춘 같이박스를 구매하고 오늘부터 기후위기를 함께 극복해요! *사회적경제 조직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ㆍ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사회적기업 육성법)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멸종위기동물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친환경 제품

이번 패키지의 주제는 ‘멸종위기동물 보호’입니다. 인간의 무분별한 남획이나, 기후 변화 등의 환경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많은 동물이 멸종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주변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 멸종위기동물의 소중함을 떠올릴 수 있는 2가지(친환경 고래비누 만들기 키트, 멸종위기동물이 새겨진 양말 2종)상품을 같이박스에 담았습니다.

수다장이 - 친환경 고래비누 만들기 키트

수다장이 - 친환경 고래비누 만들기 키트

첫번째 상품, 멸종위기고래 이야기가 담긴 친환경 비누 DIY 키트(4회분)

■ 만든 곳 울산에 위치한 ‘수다장이’는 손재주가 많은 사람들이 모여 만든 마을기업입니다. 천연 비누, 소이 캔들, 패브릭 제품 등을 수작업으로 만들며 제작 과정에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분들이 참여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합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교육가 양성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위해 사용합니다. ■ 상품 소개 쳔연 비누를 직접 만들면서 한국의 멸종위기동물인 고래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친환경 비누 DIY키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멸종위기에 처한 고래는 귀신고래, 긴 수염고래, 상괭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상괭이는 태안 앞바다에서, 긴 수염고래는 포항 앞바다에서 아주 가끔씩 목격되지만 귀신고래는 1977년 울산 앞바다에서 목격된 이후 한국에서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울산 앞바다에서 다시 돌아온 귀신고래를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비누를 만들어요. 경화제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 비누라 물에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물 빠짐이 좋은 받침대에 놓고 사용 바랍니다. - 구성품: 종이컵 2개, 붓, 비누몰드, 비누베이스 4개, 미니 스푼, 오렌지 아로마 오일, 천연색소 4색 - 사용기한: 비누를 만든 날로부터 6개월 - 구성품 안에 친환경 비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그린블리스 – 멸종위기동물 양말(나무늘보,곰,벨루가)

그린블리스 – 멸종위기동물 양말(나무늘보,곰,벨루가)

두번째 상품, 멸종위기동물이 새겨진 양말 2종

■ 만든 곳 ‘그린블리스’는 유기농 면을 사용해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제품을 만드는 소셜벤처입니다. 의류 산업이 일으키는 환경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느낀 그린블리스는 환경에 해를 덜 끼치는 유기농 면으로 양말, 마스크, 티셔츠, 수건 등을 제작합니다. 동물성 소재는 피하고 화학섬유도 최소한으로 사용합니다. ■ 상품 소개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나무늘보와 반달가슴곰, 벨루가가 새겨진 양말입니다. 인도산 오가닉 코튼으로 국내에서 편직, 제조하여 계절에 따른 보온과 수분 흡수, 발과 신발의 마찰을 줄여주는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사이즈: 235~280 착용 가능 - 나무늘보, 곰, 벨루가 중 2종 랜덤발송

노숙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기업에서 순차적으로 배송

상품의 배송과 포장은 일자리를 통해 빈곤을 퇴치하고자 하는 사회적기업 ‘두손컴퍼니’에서 진행합니다. 같이박스는 환경을 생각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파우치’에 담아 보내드립니다. 배송은 6월 10일 이후 총 3차례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 안내는 카카오같이가치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배송예정일 2020년 6월 10일(1차), 2020년 6월 24일(2차) 2020년 7월 13일(3차)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함께일하는재단
  • 모금기간2020. 06. 02 ~ 2020. 07. 04
  • 사업기간2020. 07. 10 ~ 2020. 08. 31
이 모금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 같이박스 패키지(2만원 x 200개)4,000,000
  • 카카오 지원금(포장 및 배송비 지원 등)3,000,000
목표 금액7,000,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