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밥상 위 단골반찬, 어르신께 선물 할게요

사단법인 필라멘트복지법인
목표 금액2,301,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31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87명)659,000
  • 참여기부 (4,226명)422,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필라멘트복지법인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필라멘트복지법인'은 2014년 12월 필라멘트 봉사단으로 시작해 2018년 11월 12일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필라멘트란 전구 속에 들어 있는 가느다란 실타래입니다. 필라멘트가 전구의 기둥들을 연결하여 밝은 빛을 비추듯이 우리 복지법인은 소외계층과 봉사자들을 연결하여 세상에 따스한 온정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오늘 점심 반찬으로 무얼 드셨나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불고기, 찌개, 생선구이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우리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은 단연 김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매 끼니에 먹는 흔한 반찬이지만, 한 끼 식사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계십니다. 만들어 먹기에 손이 많이 가고 시중에 판매하는 김치는 가격 부담이 커서 어르신들께서는 쉽게 접하기 어렵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무료급식 또한 끊긴 지금,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고충을 들어주세요.

홀로 계시다 우리의 방문에 반갑게 맞이해주시던 할머님

홀로 계시다 우리의 방문에 반갑게 맞이해주시던 할머님

초여름을 시원하게, 마음은 따듯하게

우리 봉사단은 꾸준히 어르신들의 생계를 돕기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매년 이맘때 쯤 시작하는 무료급식 현장에 찾아오셔서 맛있게 식사를 하시고, 혹한기 혹서기에는 집으로 배달하는 도시락으로 끼니를 챙겨드렸습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장소 대여 및 현장봉사가 어려워진 상황으로, 어르신들은 오매불망 봉사활동이 재개할 날을 기다리며 굶주린 배를 움켜잡고 계십니다. 방 한켠 홀로 생활을 하시다가도 급식행사가 있을 때면 봉사자들과 웃고 떠들며 외로움을 달래시던 어르신들. 여러분의 도움으로 시원한 열무김치를 내어드리고 따듯한 온정을 나눠 행복한 일상을 찾아드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코로나 발생 전, 급식행사 현장에 발걸음하셨던 어르신들

코로나 발생 전, 급식행사 현장에 발걸음하셨던 어르신들

어르신들의 어여쁜 웃음을 앞으로도 쭈욱 보고 싶습니다!

어르신들의 어여쁜 웃음을 앞으로도 쭈욱 보고 싶습니다!

제철 맞은 열무김치 맛있게 만들어 나눔 할게요.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여러분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의 열무김치를 어르신들에게 나눔하고자 합니다. 질 좋은 김치를 대접하기 위하여 직접 열무와 양념재료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고, 봉사자들과 함께 양념부터 김장, 포장까지 총 500여개의 열무김치를 만들어 200여 가구의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들에게 나눔 할 예정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열무김치 2,000원 *250단500,000
  • 양념재료(고춧가루,실파,양파,마늘,젓갈,양념)431,500
  • 봉사자식자재료구입150,000
목표 금액1,081,500

- 열무 시세 낮아져 더 많은 수혜인원 충족을 위해 열무 30만원 -> 50만원으로 변경, 양념재료값을 20만원 낮춤 - 양념재료비 및 봉사자 식대 차액은 자부담 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