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우리 호근이의 꿈, 엄마가 응원할게!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목표 금액6,953,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28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33명)1,000,100
  • 참여기부 (5,152명)513,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꿈앤컴퍼니'는 발달장애인 진로직업교육 대표 사회적기업이며, 꿈을 선물합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장애인, 나아가 지역사회가 행복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강점 기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호근이는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 호근이의 장애 사실을 알고 아들의 성장발달을 위해 비싼 비용이 들더라도 치료센터, 병원을 다니며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아들을 키우며 학교생활, 직장생활은 잘해 낼 수 있을까 항상 불안했지만 지금 아들은 고등학교 졸업 후 학교에서 사서보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걱정스러운 엄마의 마음은 지금도 여전하지만 당당히 일하고 있는 아들을 보면 참 감사하고 대견스럽습니다."

호근씨와 어머니

호근씨와 어머니

내 아들의 꿈은 바리스타입니다.

"아들은 바리스타가 꿈이지만 3번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자격증을 따지 못했습니다. 노력하는 아들의 꿈을 지켜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자원봉사를 선택했습니다. 아들은 현재 일이 끝나면 인근 사회복지관 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열심히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에게는 직업이라는 것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보다 ‘스스로 용돈 벌기’, 낮 시간 잘 활용하기’, ‘좋은 사람 만나기’ 등 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진로직업설계는 꼭 필요해요!

"아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걸 찾기 위해 아들이 좋아하는 음악 듣기, 영화보기, 제과제빵, 바리스타 등 많은 경험을 함께하였습니다. 하지만 발달장애인이 할 수 있는 직업도 부족하고 원하는 직업을 찾고 준비하는 것도 너무 어려웠습니다. 꿈앤컴퍼니에서 실시한 ‘진로직업설계와 직업 찾기’라는 교육을 우연히 접하고 그동안 내가 해왔던 것이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과 진로직업 설계가 꼭 필요하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직업탐색을 통해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 행복한 직장생활 준비를 위해 꼭 해야 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꿈앤컴퍼니 '진로직업설계와 직업 찾기' 교육

꿈앤컴퍼니 '진로직업설계와 직업 찾기' 교육

발달장애인에게 꿈을 선물해주세요.

발달장애인에게는 성인전환기에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명확한 직업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진로영역을 선택하고 준비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런 과정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개념교육, 직업탐색교육, 직업역량강화교육 등이 이루어져야 하며, 가족과 전문가들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료와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방법 활용하여 교육을 해야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와 직업의 개념, 자신의 직업적 강점찾기, 직업탐색, 진로설계서 작성, 취업실전 준비 등으로 현장중심의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며, 교육시 활용 가능한 학습지 형태로 교재를 제작하여 (사)꿈과나눔, 송파구장애인직업재활지원센터 등에 전달해 도움이 필요한 500여 명의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설계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꿈앤컴퍼니에서 서울, 강원지역에서 7월~9월 중 발달장애인 대상의 진로직업교육과 부모님 대상의 진로설계 교육을 10회 이상 진행할 계획이며, 교육에 참여하는 500여 명의 발달장애인과 부모님들이 교재를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교육 진행과정, 진로직업설계의 필요성에 대한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홍보함으로서 많은 분들이 필요한 시기에 진로직업설계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발달장애인이 청소년 시기에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합니다.

발달장애인 진로와 직업 찾기 응원캠페인

발달장애인 진로와 직업 찾기 응원캠페인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주식회사 꿈앤컴퍼니
  • 모금기간2020. 04. 23 ~ 2020. 06. 08
  • 사업기간2020. 07. 01 ~ 2020. 09. 30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교육교재 인쇄(7,569원*200권)1,513,800
목표 금액1,513,8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