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저소득아동 재능발견 프로젝트 '꿈꾸는 우리들'

북부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2,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46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6명)1,680,400
  • 참여기부 (5,168명)516,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증진을 위하여 1983년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가 국내 최초로 설립한 전문 사회복지기관입니다.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자립능력 향상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5,464명이

2,196,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북부종합사회복지관2021. 11. 02
재밌는 방과 후 교실 수업으로 더 큰 꿈을 꾸게 되었어요!

아이들의 꿈을 키워 준 후원자님들, 안녕하세요! 후원자님들에게도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로 당연히 누리던 일상적인 것들이 더 이상 일상적이지 않게 되고, 많은 것들이 바뀌어버린 한 해이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북부복지관 역시 휴관과 탄력 운영을 반복하면서 한동안은 명랑, 발랄, 시끌시끌하던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었습니다.

댄스수업을 받기 전 스트레칭을 하고 있습니다!

댄스수업을 받기 전 스트레칭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를 떠나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조심스럽게 다시 아이들과 만나 특기 개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후원자님들이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보내준 많은 응원과 관심 덕분에 아이들은 그동안 한 번쯤 배워보고 싶었지만 여러 이유로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우쿨렐레를 연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들은 이제 우쿨렐레를 연주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댄서를 꿈꾸고 있지만 가정 형편이 넉넉지 못해 학원 대신 유튜브로 춤을 배웠던 김○○ 아동은 ‘꿈꾸는 우리들’을 통해 전문 댄스 선생님께 춤을 배울 수 있었고, 이○○ 아동은 제빵 수업 때 만든 빵을 맛본 외할머니가 이제껏 먹어 본 빵 중 가장 맛있다는 칭찬을 해준 이후로 빵 만드는 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자신만의 컵을 만들었답니다~

자신만의 컵을 만들었답니다~

방송댄스, 제과제빵 수업 이외에도 로봇과학, 클레이, 원예, 도예 등 학습 분야부터 예체능 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의 특기 개발 프로그램을 총 30회 진행하였습니다. 이 수업만으로 우리 아이들의 소질과 적성을 모두 찾았다고 얘기할 순 없지만 여러 분야를 접해보면서 아이들 스스로 관심과 흥미가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가는 모습을 지켜보았고, 이를 통해 꿈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첫 발걸음은 내디뎠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맛있는 빵도 만들며 재밌어 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맛있는 빵도 만들며 재밌어 했습니다!

‘아이들이 늘 꿈을 꾸며 행복하게 살아가길 응원해요!’라며 진심 어린 댓글을 남겨 준 한 후원자님의 말씀처럼 저소 득아동 재능 발견 프로젝트 ‘꿈꾸는 우리들’을 통해 아이들은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키워 준 5,438명의 후원자님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립니다.

소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