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VR이라는 다리로 내딛는 사회를 향한 첫걸음

의왕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목표 금액1,177,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32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4명)297,500
  • 참여기부 (5,278명)527,5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의왕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고앤두 의왕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의왕시에서 설립하여 사회복지법인 고앤두가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상담과 치료, 교육, 훈련 등을 통하여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통합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장애인도 경험 해 볼 수 있는 거잖아요?

저는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입니다. 걷지 못하고 의사표현이 어려운 장애정도가 심한 중증장애인입니다. 누군가 휠체어를 밀어주지 않으면 외출 할 수 없고 의사표현을 할 수 없기에 주변사람에게 하고픈 것, 바라는 것을 말 할 수도 없습니다. 뜨거운 여름, 바다나 계곡에 들어가 물장난을 하면 어떤가요? 높은 산에 올라 눈앞에 펼쳐진 경치는 어떤가요? 많은 사람들은 넌 경험 하지 못 할 거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영원히 경험 할 수 없는 걸까요? 비장애인들처럼 다양하게 경험하고 보고 싶지만 저에게는 겪어 볼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휠체어를 타거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는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스스로 이동이 가능하더라도 중증장애인들에게는 신체적 · 사회적 제약으로 인해 경험의 기회 자체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주위의 따가운 시선들로 인해 밖으로 나가 다양한 것들을 직접적으로 경험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어려움과 제약으로 다가오지만, 다른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그것들을 보완하고 대체함으로써 더 많은 기회와 과정을 누릴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휠체어와 닫혀있는 문

휠체어와 닫혀있는 문

장애인 인식 개선 관련 웹툰

장애인 인식 개선 관련 웹툰

VR(Virtual Reality)이라고 들어보셨나요?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AI), 로봇공학과 함께 가상현실이라는 VR(Virtual Reality)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VR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VR을 사용한다면 실제 콘서트와 같은 360도 영상을 관람하고 게임을 하며 일상생활 훈련과 인지치료까지!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도 뛰는 경험을 하고 직접 갈 수 없던 장소들에 실제로 가서 경험 한 것과 같은 체험을 하며 집 앞 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소소한 일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선물해주세요

놀이, 여가, 적당한 취미와 오락이 있는 새로운 경험은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활력을 주고 풍요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게 해주며, 단순히 여가활동에 참여하더라도 즐거움, 성취감, 만족감, 창의력, 기쁨, 행복, 자신감 등의 바람직한 정서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가치 있는 여가활동은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해 주는 인격적인 활동이 되지만 실제로 장애인들은 비장애인들에 비해 주체적인 여가활동을 통해 삶의 즐거움, 기쁨, 만족감을 경험할 기회가 극히 적습니다. 새로운 경험으로 장애인들에게 기쁨을 선물해주세요.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물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참여가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VR로 운전연습 중

VR로 운전연습 중

뉴스사진(출처: 뉴스원_장우성기자)

뉴스사진(출처: 뉴스원_장우성기자)

뉴스사진(출처:뉴스핌_이현경기자)

뉴스사진(출처:뉴스핌_이현경기자)

※참고문헌 *지체 장애인의 여가활동 참여가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장재형 *지적장애인의 일상생활기술 향상을 위한 가상현실 콘텐츠의 필요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이용복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드래곤아이8K(VR기기)/NOLO Set(모션트래킹)739,000
  • VR용 위생마스크30,000
  • 구글 크롬캐스트54,900
  • 기타1,100
목표 금액825,000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어플들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위생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때문에 VR용 위생마스크를 구입하였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