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코로나! 취약노인&소상공인을 살리는 식생활지원 프로젝트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3,36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92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40명)3,124,500
  • 참여기부 (2,684명)235,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광명시 내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입니다. 일일 이용어르신은 어르신 약 1,000명 정도이며 관내 어르신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소하실버인력뱅크, 광명시 독거노인들의 안부확인 및 손발이 되어주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총 8,000여명의 이용자 어르신들 중 어떤분은 한글을 모르는 분이, 또 어떤분은 돈이 없어 밥을 못드시는 분이, 또 어떤분은 우울증으로 인해 집안에서 운둔형 외톨이로 지내는 분이 있습니다. 저희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이런 어르신들을 섬기고 이분들이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복지관 자체적인 예산은 이러한 사업을 모두 진행하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같이가치 네티즌 여러분, 저희들이 어르신들과 오손도손 더불어 살 수있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나누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눔을 통해 함께 행복해지는 삶의 기쁨을 느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커피 한잔 가격이면 어르신들은 2,500원짜리 중식을 두번이나 드실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924명이

3,360,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2020. 06. 04
당신이 따뜻한 응원이 취약노인과 소상공인을 웃게 합니다♥

카카오같이가치의 '코로나19! 취약노인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모금함을 통해 총 3,360,1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었던 4월, 한 분 한 분 보내주신 마음을 모아 4월 4차례에 걸쳐 지역 소상공인 7분에게 식품키트를 구매하였습니다. 지속적인 매출감소로 운영을 걱정하던 지역 소상공인들은 같이가치 프로젝트를 통해 전해진 모금함 소식에 함박웃음을 지으셨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몇 일 내에 큰 금액이 모금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으며 소상공인들은 ‘봄이 와도 온 것 같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의 응원에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온 것 같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음식을 준비하겠다.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동의 마음을 전하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7
슬라이드1 / 7
어르신에게 전달될 식품키트

어르신에게 전달될 식품키트

1차 지원된 구수한 청국장 식품키트

1차 지원된 구수한 청국장 식품키트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2차 지원된 해장국과 반찬, 간식

2차 지원된 해장국과 반찬, 간식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3차 지원된 소불고기 식품키트

3차 지원된 소불고기 식품키트

4차 지원된 구수한 누룽지 식품세트

4차 지원된 구수한 누룽지 식품세트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상공인들은 평소보다 더 정성을 들어 취약노인을 위한 음식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이 드시고 싶다고 요청하셨던 청국장, 불고기, 누룽지, 재철나물 등, 어르신들이 간편식으로 대충 식사를 때우거나 하루 한 끼로 버틴다는 이야기를 들으시고 평소 1인분에 판매하던 음식의 양보다 더 많은 양을 포장하여 준비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자신의 정성을 담아 어르신에게 전달하겠다는 마음을 전해주셨는데요. 코로나19로 경직된 소상공인의 마음이, 고독해진 취약노인의 마음이,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여진 따뜻한 온기로 따뜻해졌습니다. 7개의 소상공인에게는 따뜻한 음식을 준비할 기회를, 224명의 취약노인에게는 제철재료로 맛있게 조리된 식품키트가 선물되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힘을 얻으실 수 있었으며, 지역 내에 ‘함께 힘내자’는 메시지의 현수막을 거셨습니다. 어르신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참인 시기이지만, 마음의 거리는 가깝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한껏 웃으셨습니다. 모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준 후원자 분들에게 고맙다고 이야기하셨습니다. 취약노인과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어 주신 후원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