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하루하루 코로나19로 위협 받는 어르신들을 도와주세요!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787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 이념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에게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성공적인 노후의 삶을 유지하도록 하며,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우리의 기초적 복지는 사회적 안전에 취약한 노인들에게 기본선 이상의 삶이 유지되도록 지지하는 실천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787명이

6,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2020. 07. 15
하루하루 코로나19로 위협받던 무연고 독거 어르신들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먼저 본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코로나19 긴급지원사업에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모든 후원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많은 후원자분의 도움으로 코로나19 긴급지원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기존에 계획했던 한 달이라는 기간이 무색할 정도로 일주일 만에 600만 원이라는 모금액을 달성하여 사업 기간을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후원이 마감된 만큼 어르신들께서 겪는 어려움을 더욱더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레토르트 식품을 구매하여 어르신들께서 쉽고 편리하게 식사를 챙기실 수 있게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 하지만 본 복지관의 사회복지사들이 어르신들께 더 영양가 있고 안전한 음식을 지원해드릴 방법을 고민한 결과 본 복지관의 경로식당에서 영양사 및 조리사님이 직접 조리한 반찬과 특식을 사회복지사들이 포장하여 직접 배달하는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특식 및 반찬을 포장하는 선생님들!

특식 및 반찬을 포장하는 선생님들!

특식 및 반찬을 포장하는 선생님들!

특식 및 반찬을 포장하는 선생님들!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어르신들을 지키자!

◆ 평소에도 자력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힘든 무연고 독거 어르신들에게 코로나19의 장기화는 힘겹고 고통스러운 생활을 하게 만드는 단순한 전염병이 아닌 큰 위협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육류 또는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무연고 독거 어르신들에게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한 식생활 지원을 실시 할 수 있게 되었고 정서적, 경제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복지관에서 직접 조리한 특식은 갈비탕, 설렁탕, 도가니탕, LA갈비 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각종 특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추가로 코로나19를 안전하게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손 소독제, 구급상자 등을 구입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영양특식!

영양특식!

추가물품지원(계란)

추가물품지원(계란)

추가물품지원(손 소독제, 생수)

추가물품지원(손 소독제, 생수)

도와주신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약 한 달간 어르신들께 특식과 추가 물품을 지원하면서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 후원자분을 비롯한 많은 선생님의 노력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특식을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께서는 맛있는 음식과 추가 물품을 통하여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보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긴급 구호 키트 지원 전, 후 유선 연락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고립감 해소 정도를 파악하였습니다. 고립감 해소 척도는 최소 9점에서 최고 45점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고립감 해소 정도가 늘어나는 척도를 사용했습니다. 사전 척도 조사 시 1인 평균 28.18점이 나타났으며 사후 21.16점으로 7.02점(약 24%)이 감소하여 고립감 해소 정도가 낮아지는 결과가 도출되었습니다. ◆ 또 어르신들께서 “너무 고마워요.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해서 인스턴트 말고는 제대로 된 밥을 먹지 못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챙겨주니까 너무 행복해요.”, “계속 맛있는 음식과 귀한 선물들을 가져다주니까 너무 미안해요. 여러 후원자분 덕분에 안전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선생님들이 없었으면 밥이나 제대로 챙겨서 먹었을까 생각이 드네요. 너무 감사해요.” 등 어르신들의 긍정적이고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후원자 여러분 덕분에 오늘도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생활을 보내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