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올바른 캣돌봄활동 실천을 위해 응원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목표 금액9,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6,546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023명)8,055,500
  • 참여기부 (15,523명)1,544,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프로젝트팀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길 고양이와의 아름다운 동행 그리고 인식개선 구조/치료/TNR 올바른 캣맘 문화 만들기를 꿈꾸며 이를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6,546명이

9,600,1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한국고양이보호협회2021. 05. 20
길고양이를 위한 영상 제작을 위해 참여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길고양이들을 돌보게 될 때 대부분의 시작은 그저 마주치게 된 길고양이가 가여워 밥과 물을 챙겨주자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한 마리에서 두 마리, 두 마리에서 세 마리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게 되면서 어느샌가 자신도 모르게 길고양이를 돌보는 캣맘, 캣대디로 불리게 됩니다. 처음 엄마, 아빠가 되면 육아 공부를 하듯이, 캣돌봄을 시작하는 분들도 고양이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여러 상황을 맞닥뜨리며 하나둘 길고양이에 관한 공부를 시작합니다. 수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정확한 답을 찾기가 어려운 캣돌봄 시민 분들은 한국 고양이 보호 협회로 문의를 하시곤 합니다. 한국 고양이 보호 협회는 길고양이와 직접 마주하며 활동한 경함과 기반을 토대로 길고양이를 처음 돌보게 되신 분들께 사람들과 길고양이가 함께 공존하며 지속적인 돌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전문적이고 교과서적인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6
슬라이드1 / 6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구조는 끝이 아닌 시작, 입양 문화로의 첫 발걸음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날이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 함께 다가오는 아깽이대란 많은 길고양이가 반복되는 임신과 출산을 하며 겨울에는 추위에 살아남지 못하는 꼬물이들도 따뜻한 봄에 태어난 아이들은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아깽이로 성장합니다. 어미 없이 울고 있는 아기 고양이를 보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국 고양이 보호 협회는 아기고양이 구조의 기준, 꼬물이 수유 방법 등 아기고양이의 구조 및 케어방법에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소중하게 구조하여 건강을 되찾은 아기 고양이들이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입양 보낼 때 꼭 확인해야 하는 파양을 줄이기 위한 체크리스트 및 입양 준비 꿀팁에 관한 영상 또한 한국 고양이 보호 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누군가가 막연하게 대신해주길 바라고 어려워 보였던 구조, 케어, 입양이 영상을 통하여 시민분들께 조금이나마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었길 바랍니다.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위해 함께해요

길고양이 돌봄 활동, 길고양이 보호 활동에 빠질 수 없는 TNR, 아직도 많은 분이 TNR을 어떻게 신청해야 할지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를 몰라 한국고양이보협회에서는 협회 TNR 신청 방법에 있어 더욱 자세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길고양이 TNR을 해야 하는 이유, 길고양이 수술 과정과 진행 병원에서 점검해야 할 부분, 암/수 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의, 길고양이 TNR 후 후 처치 케어 시 필요 물품과 주의사항, 길고양이 TNR을 위한 안전한 통 덫 설치 및 사용법 등 길고양이 TNR을 진행하는 데 앞서 시민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에 대한 영상도 제작 중이며, 순차적으로 업로드됩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길고양이 돌봄에 있어 가장 문의를 많이 주시는 부분에 대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길고양이 영상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영상을 통해 돌보는 길고양이가 건강하고 보다 안전한 길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