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IT&ART워크숍_청소년의 행복 지수를 높이는 방법은?

(재) 다음세대재단
목표 금액3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1,90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99명)1,155,200
  • 참여기부 (11,704명)1,174,000
  • 카카오크루 기부금15,000,000
  • 카카오 기부금15,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재) 다음세대재단

프로젝트팀

(재) 다음세대재단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현명한 사용을 통해 가치 있는 개인들이 창의적이고 다양한 모습으로 함께 살아갈 다음 세대 창조를 사명으로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입니다.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마음껏 미디어로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1,903명이

32,329,2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재) 다음세대재단2021. 02. 17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주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어요!

유스보이스는 총 6개 기관에서 8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98명의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시작이 지연되거나 중단된 경우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모든 교육을 안전하게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소외계층에 있는 아이들에게는 급작스런 비대면 교육이 어려워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고자 노력하였으며, 그들의 소소한 대화들이 들리는 현장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기부 덕분에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줄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모든 교육 활동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내 손안의 VLOG 영상으로 쓰는 일기(영상)

내 손안의 VLOG 영상으로 쓰는 일기(영상)

마주하는 드로잉(드로잉)

마주하는 드로잉(드로잉)

바디 타(他)로드(몸, 영상)

바디 타(他)로드(몸, 영상)

바디 빌딩(Body Building)(건축, 디자인)

바디 빌딩(Body Building)(건축, 디자인)

내 손안의 VLOG 영상으로 쓰는 일기(영상)ー교육자 문준현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나’의 기록들을 편집하여 일상의 특별함을 발견하는 영상 워크숍! 자신의 일상과 경험들을 모아 주변의 사건들이나 나의 생각들을 담아내고 공유해보며 다른 이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마주하는 드로잉(드로잉)ー교육자 조은하(@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무언가를 함께 만들고 감각을 집중하면서, 그동안의 불안을 마주하고 새로운 소통의 방식을 찾아보는 드로잉 워크숍! 사람, 공간, 시간 속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순간들을 관찰하고 감각하여 관계적 맥락에서 발생하는 우연과 즉흥의 사건을 각자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바디 타(他)로드(몸, 영상) ー교육자 최묘견(@세상을품은아이들) ‘내’ 몸이 타인을 향해 가는 길인 ‘바디 타 로드’ 만들기 워크숍! 실제 ‘타로카드’ 놀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마음 속 질문들을 던지며 선택된 카드를 바탕으로 그 카드 속 인물의 움직임 형태와 그 움직임이 상징하고 있는 심리를 스스로 해석해보고, 새로운 움직임의 형태 카드를 사진 및 영상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바디 빌딩(Body Building)(건축, 디자인)ー교육자 김민선(@세상을품은아이들)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활 공간을 감각적으로 느끼는 워크숍! 그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사물 제작으로 표현해보고, 자신의 신체 일부를 이용해 하나의 의미 있는 기념비(건축물)가 되어 나를 발견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나를 알아가는 미디어워크숍(사진, 영상)

나를 알아가는 미디어워크숍(사진, 영상)

그림자 극장(공연, 영상)

그림자 극장(공연, 영상)

내 안의 것을 독립시켜보는 독립출판제작기(인쇄, 출판)

내 안의 것을 독립시켜보는 독립출판제작기(인쇄, 출판)

리듬플레이리스트(IT, 리듬)

리듬플레이리스트(IT, 리듬)

흙의 기록-흙으로 쓰는 일기(도예, 흙)

흙의 기록-흙으로 쓰는 일기(도예, 흙)

나를 알아가는 미디어워크숍(사진, 영상)ー교육자 김경묵(@부천새날학교) 나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영상 제작 워크숍! 언어 및 타지 생활로 인해 참가자들은 스스로에 대해 고찰하고 그것을 영상 미디어로 표현하기에는 여러 장벽이 있었으나, 직접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고 편집하는 경험을 통해 잠시나마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언어와 영상작업으로 표현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림자 극장(공연, 영상)ー교육자 이유리(@쪼물왕국지역아동센터) 나의 이야기를 그림 자극을 통해 표현하는 ‘그림자 극장’ 워크숍! 가끔씩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스스로도 잊어버리고 사는 나만의 그림자 이야기를 구성하고자 하였으며, 모든 내용을 그림자극에 녹여낼 수는 없었지만, ‘내가 즐겁고 행복한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주제’를 담은 극을 완성였습니다. 내 안의 것을 독립시켜보는 독립출판제작기(인쇄, 출판)ー교육자 김민경(@한림화상재단) ‘나’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으로 시작하여 한 권의 책을 스스로 만들어 보는 워크숍! 독립출판의 주체는 ‘나’이기 때문에 그 어떤 주제로 책을 만들던 결국 자신에게 닿게 되며, 스스로의 힘으로 무언가를 완성하는 경험, 스스로의 선택에 의한 결과물을 간직할 수 있도록 진행였습니다. 리듬플레이리스트(IT, 리듬)ー교육자 이리라(@한림화상재단) 무엇이든 소리가 나는 것은 악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며 각자의 느낌과 이야기를 표현하는 워크숍! 나의 몸부터 생활용품, 재활용품 그리고 악기까지 다뤄보는 리듬수업으로 ‘스피로스펙드럼’, ‘구글 뮤직랩’ 등 it기기와 환경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흙의 기록-흙으로 쓰는 일기(도예, 흙)ー우혜승(@재한몽골학교) 청소년들이 흙밟기부터 화분, 자소상 등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워크숍! 흙 안료를 손에 묻혀 회차별 소감을 그림으로 그려내는 시간을 가짐. 흙의 촉감과 조각으로 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 순간의 감정과 생각을 흙으로 기록하여 남겨두는 방법으로, 청소년기의 각자의 일기를 기록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참여로, 이렇게 잘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응원해주신 많은 기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식 6

댓글을 남겨주세요